홈페이지 >

동존이야말로 ‘ 직장 세대 차이 ’ 를 뛰어넘을 수 있다

2017/7/2 14:05:00 27

직장

속담에 “가족이 아니고 집안에 안 들어오고 있다 ”고 말하지만, 직장에 가면 따로 말해야 한다. 직장이라는 ‘집 ’은 하필 여러 가지 다른 사람들이다. 그들은 다른 연령대에 처해 다른 문화적 배경과 직업 이력 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처사 중 세대 차이는 불가피하다. 대화할 때 풍마소와 어울리지 않는 것이 아니라, 직장 내 충돌, 이번 기간에는 직장 내 ‘차이 ’를 살펴보자.

몇몇 전통 기업이나 기관 내에서는 많은 ‘ 고참 ’ 이 있다. 그들은 일찍 입직하여 직장 안의 일을 ‘ 문아 ’ 라고 생각하며, 또한 자신이 신인을 조율하는 책임을 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서른 살 넘은 사나는 한 출판사 의 편집 으로 단위 에서 많은 사랑 을 사랑 하는 편집 맏 누나 를 자주 제시 하 고, 사나 가 볼 때 매우 정상적 인 문장 방식 을 보 여 큰 누나 들 에게서 '불규칙 이 된 것 이다' 라고, 사라 는 자칫 감 을 높였다

압력

.

그녀는 자신이 젊은이지만 틀림없다. 시대가 발전하는 것과 달리 문제의 시선은 업그레이드 되어야 한다. 그러나 자신은 큰누나들에게 끌려 뒤로 물러서게 된다.

사라는 이를 위해 친구들과 자주 놀랍게 “‘매로족 ’은 부상을 입었다 ”고 말했다.

고급심리상담사 조여군 선생님께서는 연장 동료와 함께 일을 하는 것이 과연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신인의 속내에 달려 있는 것이며, 신입 사원의 내면 초기 정의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했다.

사나와 같은 속내에서 상대방을 ‘매로족 ’으로 굴러내는 심리적 의미는 불인정하고 반감을 품고, 이런 초심을 품고 있다. 큰누나들의 일거일투족은 부정적인 것으로 여겨진다.

내면의 감회가 다르고 표현한 행동은 다르고 상대방의 감정도 다르고, 점점 적대적이면서, 점점 융합되고, 서로의 관계의 결과도 다르다.

사실 연장 동료는 직장에서 신인에게 일정한 장애를 설치할 수 있고 신인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

'고자격'에 대한 존중, 이해, 상대방의 지적, 예의 바르게 귀를 기울이고, 그 자체는 좋지 않거나 분할 것이 없다. 자신의 이해가 있더라도 귀를 기울여 듣는 것도 무방하고, 다른 방법도 익숙하고, 연장 동료와의 관계를 완화할 수 있다.

70 이후 야근이 책임감을 보이며 80 후에는 야근이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하며 90 후에는 야근 면담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장연의 판매 팀에서 갓 졸업한 대학생 샤양은 사상 초전, 개성 넘치는 90 후였다.

그가 보기에 일은 자기 마음대로 하는 것이고, 자기의 생각대로 실현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차라리 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팀워크가 가장 중요한 것은 협조로 회사의 이익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여러 가지 제안 중, 장연 초양의 창의를 부정했다.

쇼양은 뜻밖에도 웨이보에서 직접적으로 회사 노총각과 반영해 장연은 고집불통이고 낡은 부서 지도자라고 말했다.

조여군 선생님 이 ‘ 세대 차이 ’ 가 어려운 문제 가 된 것 이 큰 원인 이다

커뮤니케이션

불리함은 세대간의 장애를 극복해야 하며, 우선 적절한 방식으로 소통을 잘 해야 한다.

장연의 관점과 아이디어는 초양에게 말하지 않았는데, 그는 마치'팀워크, 회사 이익 '등과 같은 초양은 알고 있었어야 했는데, 이해해야 한다는 게 분명했다.

교류와 소통의 어려움 중 하나는 자신이 항상 나의 도리를 깨닫고, 나의 출발점 상대방을 이해해야 한다는 점이다.

상대방이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전혀 모르겠다

이해하다

그 다음은 의사소통 중 자신의 생각과 관점을 밝히는 초심까지 달성하고 상대방이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목적을 달성하고 상대방을 충분히 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해와 관심을 기울여 듣는 것은 연령대 간의 소통의 관건이다.

입직전에 임헨은 각종 예방주사를 맞았다. 특히 동료와의 세대 차이를 없애는 데 중점을 두고 다른 성별, 연령대 사람들에 해당하는 수업을 했다.

직장에 온 후 그는 나이가 많은 동료를 대비해서 항상 말을 듣고 듣는다. 자신의 견해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오랜 시간 동안 동료들은 모두 임보가 주견이 없는 조그마한 꼬마였다.

임의 직접적인 리더십은 안모였고, 그녀와 가까워지기 위해 숲은 항상 육아화제와 리더십을 이끌고, 샤오린은 이미 결혼이나 여자친구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경험이 많지만, 샤오림은 싱글일 때, 샤오림의 안목이 달라지기 시작하는 것을 알게 되자, 그는 남자가 여자와 아이의 일을 그렇게 잘 알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이 이상하다.

조리군 선생님은 양측의 차이를 어느 외적 요인으로 돌리고, 예를 들어 나이와 시대차이를 형성하고, 세대 인상을 형성하고 타인을 이해하는 데 게으름 피우고, 심리학은 ‘인지인색하다 ’라고 불리며 직장 세대 차이를 없애는 데 불리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샤오린 같은'인색하다'는 각고의 차이를 없애면 상대방에게 이상을 느끼게 하고 과유불급이다.

소통, 협력, 보통의 우정, 인간교제 중 가장 큰 자본은 상대방이 인정하지 않고 자신만의 독특한 성격을 유지하는 데 있어서, 상대방과 사귀는 데 있어서 얻은 것이다.

단지 인간사귀는 자본을 잃고 인간의 교제 가치를 떨어뜨리게 할 뿐이다.

공자의 말로는 군자가 화목하고 달리 인간의 이상적인 상태로 자연의 연합에서 세대 차이를 없애는 것이 상책이다.

더욱이 관련 콘텐츠는 세계 의상 신발 모자 카페에 주목해 주세요.


  • 관련 읽기

직장인이 말하는 팔대 기교

효과적 소통
|
2017/7/2 13:50:00
37

분노가 일다: 어떻게 자신의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을까

효과적 소통
|
2017/7/2 12:36:00
29

직장에 있으면 성부가 있어야 합니까?성부 가 없으면 포재 밖에 없다

효과적 소통
|
2017/7/2 11:02:00
34

침묵은 김: 6대 황금전술

효과적 소통
|
2017/7/2 10:07:00
22

사람이 직장에서 어떻게 고명하게 대답합니까?

효과적 소통
|
2017/7/1 11:23:00
19
다음 문장을 읽다

YNAP, Farfetch 가 정말 원수가 됐나요?

이탈리아 사치품 전기업체 거물 YNAP 그룹은 런던에서 기술센터를 건설하는 데 있어서 의외로 의식적인 Farfetch 가 잇따라 비슷한 새로운 액션이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