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백년 심양전 노회, 우라화 한 켤레의 조손 삼대가 신으면 나쁘지 않다

2012/6/21 9:14:00 26

우라슈즈신발노회

보트 같은 우라화, 65년 전 옛 치파오, 50년 전 결혼증, 한 가구의 열사증 4장...하나하나 오래된 물건이 사람을 데리고 백 년 전의 노심양을 뛰어넘다.


어제 민족사회와 연합하여 개최한 노회 노회는 100여 건에 가까운 오래된 물품을 모집하여 많은 주민들을 끌어들였다.



젊은이: 이게 뭐야?


어제 9시쯤 민족사회활동실에는 사람들이 몰려 경기가 정시에 시작되었다.“ 한 달 넘은 징집 을 거쳐 백 건 에 가깝다오래된 물건다 여기 있어요."동네 서기 조계홍은 “이 늙은 주민들에게 감사드리고, 어떤 사람들은 집안의 상자 밑까지 들추어냈다 ”고 말했다.


임시 전시실 에는 클래식 가구, 액세서리 케이스, 낡은 카메라, 그릇이 갖추어져 있다. 각양각색의 증명서, 군량유 표도 눈길을 끌 수 있다. 낡은 옷도 지금이라도 아주 새롭게 보인다.


"이게 뭐야? 신발인 것 같은데 너무 커서 거인이 신었나?" 1989년생 이열의혹을 묻고 있다.동네에서 해설을 충당한 84세 장연길 노인은 "과거의 우라슈즈, 안에 새겨진 우라초, 옛말의 동북 삼보 중 하나야!"라고 말했다.


노인 시청자들은 "결혼 증명서를 보고 저장이 얼마나 좋았는지, 우리 집 오가는 이사를 잃어버렸다"고 감탄했다.74세의 손수영은 “이 물건들은 오랜만이다.”라고 아쉬워했다.


병을 고치기 위해 한 마리를 구하다우라화


모든 오래된 물건 뒤에는 모두 이야기가 있다.보트 같은 울라슈즈는 주민 장전씨가 병을 고치기 위해 10년 전 흑룡강에서 멀리 시골에서 찾아온 것이다.


당시 장전 아이가 질병에 걸렸고 반복적으로 치료해도 효과가 없었다."부득이하게 편방을 추천하는 사람은 늙은 소가죽으로 늙을수록 좋다."장전의 친척은 동북의 우라슈즈는 모두 늙은 소가죽으로, 마침 흑룡강 고향집 아저씨 한 쌍이 있다고 일깨워 주었다.


“ 남들이 와서 말다툼을 하고 나서야 이 한 마리를 부탁한다. ”장전은 나중에 아이의 병이 병원에서 호전되자 이 신발도 그대로 보관해 내려왔다. “생각지도 못했다. 이게 보배다.”


전문가: 이런 신발은 신는다삼대나쁘지 않다


지금도 우피우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심양 고궁 박물관장, 현직 요녕성 민속학회 민간예술학회 부회장의 지운정은 "오라원명은 오랍, 오랍, 이런 풍습은 우리 동북지역의 귀중한 비물질문화유산입니다."


우라슈즈는 주로 소가죽으로 제작돼 신발끈도 예외가 아니다.사이즈가 이렇게 커서 우라초까지 채워야 하기 때문이다.“까마초의 줄기와 잎을 뽑아 말리고, 나무봉으로 반복해서 두드려서 신발에 넣는다.”이런 오라슈즈를 신고, 겨울은 따뜻하고 여름에는 차갑다. ‘동북에는 삼보, 인삼 밍크 우라초 ’라는 말이 있다.


이런 신발은 일반적으로 대대로 전해지고, 신발 한 켤레는 몇 십 년을 신었는데, 조손3대는 조금도 나쁘지 않다

  • 관련 읽기

자홍 신업 프로젝트 낙호현, 연간 생산액이 8억 위안에 달하여 1500명의 취업을 해결하다.

구두시장
|
2012/6/19 9:35:00
57

판빙빙빙은 오델리헤벤이 애착한 신발, 할리우드 클래식

구두시장
|
2012/6/18 10:00:00
1250

중국 신발 기업의 브랜드가 전파되고, 천주 신발 기업이 너를 직면할 수 없는 문제를 일으킨다.

구두시장
|
2012/6/18 8:43:00
398

본토 유명 스포츠 구두 브랜드 우아 스타일, 이성 아동복 시장 진출

구두시장
|
2012/6/18 8:24:00
40

유럽연합은 부마산 이메틸 에스테르 샘저우 구두 수출 적극 대응 금지령

구두시장
|
2012/6/16 8:55:00
55
다음 문장을 읽다

李宁公司的“囧”生活

李宁公司的创始人李宁喜欢用“囧”字来形容公司的困局,确实如此,李宁从更换标志和口号以后就过上了“囧”生活,下面小编带你看看李宁的“囧”生活体现在哪些方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