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팀 관리는 그런 것들과 해야 할 것들을 알아야 돼요.

2010/5/22 17:28:00 22

작은 가게는 큰 부귀는 아니지만, 잘 경영하고, 가족을 부양하거나, 강 수준을 실현할 수 있다.

우리가 말한 것은 일반적인 가게일 뿐이지, 천만 원짜리 술집, 식당 따위의 큰 수필이 아니다.

작은 가게는 비록 장사는 비록 작지만, 작은 물처럼 길게 흐르고, 많이 쌓여 많은 것을 모으고, 민간에서는 작은 비가 밭에 떨어지는 속담이 있다.

작은 장사를 얕보지 마라, 중외의 온주상인은 얼마의 돈의 단추와 몇 푼의 라이터 기가한 것이 아니냐?

우리도 망각할 필요는 없다. 당초 홍콩의 갑부 이가성, 플라스틱 꽃으로 모은 첫금, 대만 갑부 왕영경, 한때 쌀장수였다.

누가 또 몇 십 년 후의 오늘을 생각하겠는가, 그들은 이미 몸값에 100억 위안이 되었는가?

백 걸음 물러서서 말하자면 경영이 불리해도 작은 가게는 ‘ 배의 작은 작은 작은 작은 배로 돌아가기 쉽다 ’ 고 공격할 수 있고, 물러날 수 있어도 철수해도 상관없고, 우리는 새로운 방향을 찾을 수 있다.


지금은 작은 가게를 개업하는 것은 쉽지만 20여 년 전에 필요한 것은 자본뿐만 아니라 용기가 필요하다.

1980년대 초, 개혁 개방 초기, 자영업자, 자본주의의 꼬리, 무시 당하였다.

그때 가게를 벌이는 사람들은 대부분 일부 노동개방되어 왔고, 사회에서 빈둥빈둥 떠돌며, 다른 사람들의 차별을 받고, 그들은 직장을 구하지 못하고, 그들도 그들을 받아들일 수 없지만, 그들은 식사도 하고 살아야 하며, 단지 자력갱생할 뿐, 이런 초초초의 소원을 풀기 시작하였다.


복장을 도로 파는 것은 그들의 가장 큰 선택이다.

당시 물자 부족은 경제시대의 말기, 시장경제가 막 싹트고, 사람들이 흥정을 하는 데 익숙하지 않고, 흥정을 하는 것도 부끄럽지 않다.

가격은 얼마든지 팔고 싶지만, 벌고 싶은 만큼 노점주의 양심에 의하면, 이 이윤 공간은 얼마나 큰가?

애당초 이 사람들은 몇 년 안 되어 많은 폭행가가 되었다.

당시 또 다른 현상이 있었고, 처녀는 일반적으로 자영업자에게 시집갈 가치가 없었고, 모든 것을 돈으로 보고 "라고 말하게 하는 신금녀, 어떤 대담한 것은 가족의 반대를 돌보지 않고, 그 재물에 거만하고 거만하게 자질구레한 자영업자에게 시집'기성밥'을 먹게 했다.

물론 행복하지 않은 것은 별일이다.


80년대 말, 90년대 초, 개인경제는 사회경제의 보완으로 공유제 경제와 공동으로 발전해 정책상의 묵인을 받았다.

개인경제가 ‘ 명분 ’ 이 생겨 갑자기 고조되었다.

이때 가게를 여는 작은 사장은 몇 년 전에 돈을 벌기 쉽지는 않지만 장사는 괜찮다.

소남 향진 기업의 왕성한 발전으로, 대량의 외래노동자들이 몰려들어 지방의 소비를 끌어들였고, 여러 가지 작은 가게는 우후죽순처럼 생겨났다.

그러나 그때의 옷가게는 기본적으로 대중복장으로, 상대적으로 저급이다. 농민이 막 가난을 벗고 치부할 정도에 이르지 않았기 때문에, 아르바이트자들은 대부분 빈곤지역에서 온 임금이 제한되어 의류의 실용성, 의상에 대한 관상성은 별로 개의치 않았다.


그 때, 나 는 대리 수업 선생님 을 하 고 진 의 문화 역 작업 을 하 고 말단 문화소 의 작업 은 매우 한가 하 고, 비디오 룸, 오락실, 도서실 을 관리 하 고 매일 회계 수금 을 받 고, 또 시간 이 비교적 여유 있 다.

나는 신문을 보고 차를 마시는 데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지 않다. 여가를 이용하여 다른 일을 할 준비를 한다.

당시에 나는 가게를 열어 옷가게를 열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나는 출근 중이어서 시간을 내서 잠깐 볼 수밖에 없다. 가게에 앉을 리가 없어, 내 동생에게 가게를 봐주라고 부탁했다.


당시에 세낸 가게는 길거리에서 초등학교 뒷줄의 상점 앞면이 시끄럽지 않고, 상가 상가 등급을 나누면 내 가게는 병급으로 할 수 있지만, 그나마 좋은 곳이다.

일반적인 가게는 개인의 주택이고, 낡은 벽을 개업하는 것이고, 집세는 1년이나 반년에 한 번씩 청산하고, 내가 세낸 가게는 공가이고, 그들은 매달 한 번씩 와서 한 번씩 받는다고 하면 나는 개점의 자본을 절약하고, 수입에 쓸 수 있다.

당시에 나 자신은 1500원, 아버지는 1500원을 지원했으며, 모두 3000위안의 자본이었다.

그때 쑤저우 지역의 직원들은 연평균 임금이 3000위안에 육박하고, 내가 1년간 임금 수입을 들여 가게를 시작하는 것과 같다.

간단한 인테리어는 내 동생이 직접 만든 것이고, 그는 목공으로 일하기 때문에 일손이 좋다.

옷걸이를 좀 사서 상숙의 도매에 이르러 옷을 도매하고 영업을 시작하였다.


나는 정확히 기억한다. 개장 그날은 1993년 10월 8일이다.

저는 23살이에요.

경영의 품종은 복장, 임대서, 봉투 사진도 있고, 작은 백화점도 있다.

나는 합법적인 경영자이고 개점하기 전에 영업면허와 세무등록증을 다 해두었다가, 그들은 세금을 받을 때, 나는 매월 180위안이고, 공상관리비는 1년 300위안이라고 기억한다.

임대서도 인기를 끌기 위해 투자도 없이 우리 집에 있는 책꽂이를 그냥 옮겨 오면 된다.

사실 임대서 사업은 얼마 안 벌었지만 많은 친구를 사귀고 다른 방면의 수입을 간접적으로 이끌었다.


나는 과감하게 가게를 열기로 결정할 수 있지만, 사실 다른 중요한 원인이 있는데, 정식 개점하기 전에, 나는 이미 사업의 재미를 맛보았기 때문이다. 그것은 바로 봉투사진이다.

1990년 이래로 나는 ‘당대 청년 ’ 잡지에서 몇 편의 글을 발표하였고, 당시 글 아래에 저자의 통신주소를 남기고 많은 독자들이 나에게 편지를 썼고, 나도 몇몇 필우를 알게 되었고, 그 중 복건의 필우가 나에게 보낸 사진은 봉봉된 것이며, 나는 매우 놀랍고, 빛을 발했다.

당시 최초의 시민 주민등록증은 방금 발급됐고, 이렇게 봉봉봉된 것이며, 만약 사진도 이렇게 봉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예쁘기도 하고, 색이 바래지는 않으며, 보존기간도 더 길어지면 더욱 환영받을 것이다.


나는 소주의 많은 사진관에 문의하여 이런 플라스틱 장치가 없다.

그때는 인터넷이 없었고, 정보검색은 오늘처럼 편리하지 않았다.

어느 날, 나는 마침내 신문의 중간 틈에 강소흥에 비닐봉기 공장을 보았는데, 나는 매우 기뻐하며, 114대를 통해 그들의 공장의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다음 날, 나는 차를 타고 그들 공장에 가서, 1200원을 쓰고 플라스틱 기계를 구입했다.

이 비닐봉기는 [FS:PAGE] 명함, 그리고 5촌과 7촌의 사진이 있다.


시장 반응을 탐색하기 위해 사람들이 사진을 찍는 수준에 대해 이해하기 위해 진위의 여공 주택구에 연락해 그들 입구에 노점을 차려 놓고 탁자 위에 몇 장의 비봉된 모습이 담겨 있다.

주택구 지도자의 감사로 나는 공짜로 그들을 위해 수십 장의 사진을 봉했다.

그들은 이런 새로운 플라스틱 공예에 대해 매우 흥미를 느낀다.

나는 주택에서 이틀 동안 노점을 벌여 승리를 거두고, 밀봉을 요구하는 아르바이트 매가 끊이지 않았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바깥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 사진을 많이 찍기도 하지만 보관하기 쉽지만, 잘 보관할 수 있어 사진을 더 밝게 보이기도 하고, 곰팡이가 빠지지 않도록 한다.

첫날, 총 350여 장을 봉봉한 다음 날 모두 280장, 요금은 1원당 1원씩이다.

(지금의 사진관에는 일반적으로 사진으로 소형서비스를 한 적이 있다. 요금도 저렴하지만, 당시에는 사람들이 보지 못했고 신선함을 느끼고 있어 인기가 있었다.)

소칼을 처음 시험해 보니 작은 돈을 벌어 자신감이 넘쳤다.

내가 노점을 취소한 후,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언제 다시 오는지 알아보는 것이 어떨까?

내 옷가게가 개업한 후, 사람들은 이런 플라스틱 사진의 서비스를 보고, 알바를 제외하고는 현지인들의 환영을 받았다.

반년 뒤에야 사진관도 따라와 플라스틱 서비스도 했다.


나의 책은 비교적 복잡하고, 언어와 무협도 있고, 문학류, 생활류, 그리고 다른 학과의 서적도 있고, 책을 보는 사람은 비교적 많은데, 매일 100권의 정도를 빌려 줄 수 있으며, 비용은 매일 두 각 각 한 권씩 받는다.

책을 빌려 온 사람, 학생, 노동자, 교사, 상인, 그리고 일부 부서의 지도자들이 서로 친숙한 후, 그들은 우리 가게에서 의상, 봉본 사진을 구입하고, 당시의 사진첩, 통신록, 음악박스 같은 작은 백화점도 잘 팔린다.

나는 보통 오전 직장에서 일을 잘 해낸 후에 오후에 가게를 보러 올 수 있다.

공장 안의 직원들은 가슴에 카드를 달고, 많은 공장의 카드가 바로 내가 봉봉으로 만든 것이다.

명함사가 나와 연계하고, 그들이 인쇄한 명함은 나에게 가지고 와서 봉투를 받았다.

실제로 개점 초반 유동자금의 축적은 봉쇄 업무에서 비롯되고, 전세서의 업무는 일상 판매에 대비하고, 의류 분야에서 얻은 이윤을 다음 입고에 투입해야 옷가게가 커지고 있다.


 

  • 관련 읽기

포석으로 소비자의 눈을 사로잡다

기업 관리
|
2010/5/22 10:00:00
20

기업 지도자는 마땅히 어떤 상인의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

기업 관리
|
2010/5/19 19:21:00
38

지도자는 “ 행복장 ” 을 만드는 데 능숙해야 한다

기업 관리
|
2010/5/19 16:15:00
25

투자 재테크 업계 10대 잠재적 규칙

기업 관리
|
2010/5/18 11:47:00
19

인재 선발 5가지 관리 원칙

기업 관리
|
2010/5/15 15:39:00
24
다음 문장을 읽다

팀 관리는 그런 것들과 해야 할 것들을 알아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