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 십일' 자동차 전자상거래 의 변천: 원 맨 쇼 가 무대 에 올 라 공연 을 하고 '정보 사업' 으로 돌아온다.
11 월 11 일 티몰 자동 차 는 올해 '쌍 십일' 의 붐 을 일 으 켰 다. 100 억 대의 자동차 구입 수당 이 다시 출시 되면 서 할인 강도 가 정점 을 찍 었 고 자전거 보조금 금액 은 최고 5 만 위안 에 달 했다.
2 년 전 전국의 '한 모금 가격' 완성 차 특별 판매 에 비해 플랫폼 은 채널 혁신 차원 에서 현저 한 양 보 를 했다.
티몰 자동차의 직판 화면 에는 상치 그룹 산하 두 개의 합자 회사 (상치 대중 과 상치 통용) 산하 브랜드 만 이 '100 억 보조금' 에 참여 했다. 비록 할인 강도 가 크 지만 진정 으로 누 릴 수 있 는 차형 은 20 개 미 만 이다.이 밖 에 관련 차형 의 오프라인 거래 점 도 항주 의 한 전용 매장 에 국한 된다.
그리고 지난 2 년 동안 '한 모금 가격' 행사 에서 벤츠, BMW, 볼보, 루 후 등 브랜드 의 30 여 가지 차형 이 특별 판매 에 참 가 했 고 소비자 들 은 온라인 에서 계약금 을 지불 한 후에 가 까 운 판매 점 에 가서 미 제 차 를 지불 했다.
전자상거래 가 직접 판매 와 타협 하 는 동시에 올해 자동차 '쌍 십일' 은 역시 티몰, 경 동, 자동차의 집 등 플랫폼 에서 계속 힘 을 썼 다.각 플랫폼 의 게임 방법 은 비슷 하 다. 공장 에서 차 를 구 매 하 는 보조금, 반값 의 차 를 뽑 는 것, 온라인 에서 좋 은 선물 을 받 는 것 등 판 촉 방식 을 내 놓 았 다. 소비자 들 은 온라인 에서 계약금 을 지불 한 후에 오프라인 의 전통 적 인 대리 판매상 매장 에 가서 차 를 구 매 하고 판매 했다.
이것 은 자동차 '쌍 십일' 의 주력 전장 인 거의 모든 주류 자주, 합자 브랜드 가 하나 또는 여러 개의 플랫폼 에 입주 하고 서로 다른 플랫폼, 서로 다른 차형 에 대해 서로 다른 판 촉 방안 을 제정 했다.티몰 로 예 를 들 면, 올해 50 여 개 브랜드, 120 여 개 차형 이 플랫폼 의 '쌍 십일' 에 참 여 했 고, 업 체 의 인도 아래 30 여 개 도 시 를 덮 은 7000 여 개 오프라인 딜 러 매장 도 가입 했다 고 소개 했다.
자동차 전기 상 사 는 마침내 애초 의 순박 함 으로 돌아 갔다.자동차 유통 체인 에서 플랫폼 은 '정보 사업' 을 재 개 하고 데이터 가 판매 단서 로 전환 한 다음 에 판매 단 서 를 제조 업 체 나 대리 판매상 에 게 판매 합 니 다.여러 분야 의 경쟁 에서 데이터 도 점점 희귀 해 지고 있다.
전자상거래 복귀 단서 플랫폼
올해 티몰 쌍 십일 에서 직 영 판매 차 는 한 가지 반찬 에 불과 하 다.메 인 요 리 는 플랫폼 에 있 는 여러 개 업 체 와 대리 판매상 들 이 '쌍 십일' 핫 이 슈 를 빌려 다양한 온라인 마 케 팅 활동 을 하 는 것 이다.
자동차 판 넬 의 메 인 화면 에서 21 세기 경제 보도 기 자 는 베 이 징 현대, 동풍 설 철 룡, 동풍 의 아름 다운 합작 브랜드 와 장성, 키 리, 비 아 디 등 자주 적 브랜드 가 모두 규모 가 적지 않 은 자동차 구입 보조금 을 내 놓 았 다 는 것 을 발견 했다.그 밖 에 대리 판매상 영달 자동차, 온라인 구 매 플랫폼 에서 자동차, 땅콩 좋 은 차 등 도 모두 티몰 플래그 십 스토어 에서 각종 혜택 을 내 놓 아 티몰 자동차의 '쌍 십일' 차형 계 를 더욱 풍부하게 했다.
마 케 팅 활동 은 주로 자동차 업 체 가 주도 하고 각 브랜드 의 가장 중요 한 방식 은 자동차 구입 보조금 을 제공 하 는 것 이다.일반적으로 보조금 금액 은 1000 - 3000 위안 정도 이 고, 소비자 들 은 온라인 상에 서 1000 위안 정도 의 계약금 을 지불 하 며, 오프라인 에서 차 를 살 때 더욱 높 은 금액 의 공제 를 얻 을 수 있다.
일부 브랜드 와 차형 은 심지어 고액 의 계약금 을 지불 하지 않 아 도 되 고 상징적 인 지하 개 9.9 위안 또는 1 위안 의 계산서 만 있 으 면 가게 에 가서 소비 하면 비슷 한 권익 을 누 릴 수 있다.신 에너지 자동 차 는 이런 모델 을 많이 사용 하 는데 예 를 들 어 비 아 디, 기 하, 샤 오 펑 등 은 실제 적 으로 시운전 체험 이다.
자동차 업 체 와 다른 판매 업 체 에 마 케 팅 플랫폼 을 제공 하고 자동차 전자상거래 업 체 는 최근 2 년 동안 다시 제자리 에 돌아 갔다.티몰 을 제외 하고 다른 플랫폼, 예 를 들 어 경 동, 자동차의 집, 이 차 등 은 올해 도 자체 경영 채널 의 신차 판매 에 중점 을 두 지 않 고 단지 제조 업 체 와 대리 판매상 을 위해 '플랫폼' 을 만 들 었 다.
그 중에서 도 경 동 직 영 자동차 전문 점 은 BMW, 오로라, 베 이 징 자동차 후 쿠 다 등 12 개 모델 만 이 전 차 를 구 매 할 수 있 지만 서비스 매장 역시 한 두 개의 점포 에 국한 되 어 있다. 그 전에 도 '한 모금 가격' 으로 차 를 구 매 하려 고 했 던 자동차의 집 은 올해 도 관련 계획 이 없 이 '집적 구 매' 복지 행사 와 택시 이용 권 제공 방식 을 통 해"오프라인 업 체 의 매장 방문 의향 이 강화 되 고 전자상거래 와 가게 의 장벽 을 뚫 겠 습 니 다."
이 는 본질 적 으로 자동차 전자상거래 1.0 시대 의 '정보 사업' 이기 도 한다. 플랫폼 은 자신의 영향력 으로 트 래 픽 을 모 은 다음 에 단 서 를 오프라인 으로 전달한다.분명 한 것 은 소비자 가 어느 플랫폼 에서 주문 을 하 든 다음 구체 적 인 예약 매장 을 선택 하면 그 후에 관련 가게 에서 정 보 를 받 고 따라 갈 수 있다 는 것 이다.
11 월 3 일 티몰 자동차 사업 부 사장 소 룡 은 매체 인터뷰 에서 자동차 판매 가 온라인 상에 서 만 이 루어 지 는 것 은 비 현실 적 이 고 대량의 시운전 체험, 차량 인도 등 절차 와 관련 되 기 때문에 올해 티몰 은 새로운 모델 을 채택 하여 제조 업 체, 플랫폼 과 대리 판매상 의 관 계 를 다시 정리 하고 원래 의 자동차 유통 체 계 를 파괴 하지 않 는 기초 위 에서 '쌍 십일' 로'라 는 계 기 는 할인 을 통 해 효율 을 높이 고 소비자 에 게 이익 을 주 는 것 이다.
전화 율 다툼
전자상거래 플랫폼 이 2 선 으로 물 러 난 것 은 어 쩔 수 없 는 일이 다.지난 몇 번 의 시도 에서 전자상거래 직 영 모델 자체 의 단점, 전통 유통 체계 에 대한 도전 은 모두 자동차의 온라인 직판 을 어렵 게 만 들 었 다.
최근 2 년 동안 온라인 은 각 대기업 이 무시 할 수 없 는 경로 로 발전 되 었 지만 자동차 유통 산업 체인 도 점점 이성 적 이다.업계 에서 온라인 의 장점 은 거래 가 아 닌 데이터 에 있다 는 것 을 알 게 되 었 고 데이터 의 집적 과 안내 에 있어 온라인 의 장점 이 뚜렷 하 다.
전통 적 인 자동차 드 롭 플랫폼, 예 를 들 어 자동차의 집, 이 차 는 초기 에 미디어 정보 에 의존 하여 상당 한 트 래 픽 을 쌓 았 다. 지금까지 의 체 량 은 무시 할 수 없다. 한편, 티몰, 징 동 등 종합 적 인 플랫폼 은 자신의 사용자 수가 더욱 많 고 대량의 잠재 적 인 자동차 소비자 도 저장 해서 업 체 에 어느 정도 매력 을 가진다.
'정보 사업' 으로 돌아 간 후에 각 플랫폼 은 데이터 탱크 의 표현 을 더욱 중시한다.티몰 측 이 11 월 11 일 발표 한 자료 에 따 르 면 11 월 1 일부 터 11 일 새벽 1 시 까지 티몰 에서 차 를 보 는 사람 은 1300 만 명 을 넘 었 으 며 이 중 33 만 명 이 온라인 으로 새 차 를 주문 했다.
그러나 여러 측의 경쟁 에서 데이터 도 점점 잘 팔 리 고 기업 의 브랜드 가 이상 적 인 노출 과 고객 을 얻 으 려 면 대규모 '쿠폰 살포' 방식 을 사용 할 수 밖 에 없다.그러나 서로 다른 플랫폼 에서 업 체 는 서로 다른 혜택 방안 을 사용한다.
기 자 는 같은 차형 이 서로 다른 플랫폼 에서 혜택 을 주 는 강도 가 대체적으로 비슷 하지만 업 체 도 서로 다른 플랫폼 에서 서로 다른 자원 을 기울 인 다 는 것 을 발견 했다.자동차의 집, 이 차 는 전통 적 인 드 롭 플랫폼 으로서 상대 적 으로 풍부 한 차형 과 방안 을 얻 기 쉽다.
데이터 획득 은 첫 번 째 문턱 일 뿐, 어떻게 전환 하 느 냐 가 관건 이다.남방의 한 비 아 디 딜 러 인 사 는 기자 에 게 각 플랫폼 의 실마리 의 질 이 들쭉날쭉 하 다 고 말 했다. 그의 개인 적 인 느낌 으로 볼 때 자동차의 집 과 차 가 바 뀌 는 지 위 는 여전히 좀 더 높다 고 말 했다. 티몰 의 전화 율 을 언급 하 자 그 는 "어떻게 자동차의 집 과 비교 할 수 있 겠 는가?" 라 고 말 했다.
그러나 상기 대리 판매상 들 이 티몰 자동차 에 대한 단서 평가 가 높 지 않 아서 어느 정도 에 비 아 디 가 이 플랫폼 에서 판 촉 방식 과 관련 이 있다.다른 브랜드 에 비해 비 아 디 의 많은 차형 은 '1 원 계약금' 을 팔 고 소비자 들 은 차 를 사면 1500 원 의 선물 카드 를 받 을 수 있 으 며 가게 에 가서 시운전 을 한 후에 6 개 월 동안 아이 치 이 회원 카드 를 받 을 수 있다."결국 어떤 사람들 은 차 를 사 러 온 게 아니 라 아이 치 이의 월 정액 을 바 꾸 려 고 했 어 요."상술 한 중개상 이 표시 하 다.
이번 '쌍 십일' 기간 에 거액의 계약금 은 실마리 의 전환 율 을 어느 정도 높 였 다.티몰 측은 브랜드 측 이 티몰 광고 에 CPS (판매 에 따라 비용 을 지불) 라 는 무 거 운 모델 을 광고 했다 고 밝 혔 다."사용자 가 티몰 에 와 서 어떤 새 차 를 보 냈 는 지, 평가 가 어 땠 는 지, 그 는 물건 을 사 러 왔 다. 이 차 가 어떤 혜택 이 있 는 지 알 고 싶 어서 여기에 중심 을 두 었 다."소 룡 표시.
그러나 장기 적 으로 보면 플랫폼 트 래 픽 을 실마리 로 바 꾸 고 실마리 의 질 을 어떻게 향상 시 키 는 지, 혜택 활동 외 에 다른 방안 이 없 으 면 종합 적 인 전자상거래 와 수직 적 인 전자상거래 가 공동으로 직면 하 는 어 려 운 문제 가 될 것 이다.
- 관련 읽기
- 전문가 시평 | 전 세계 적 으로 면화 가격 이 오 르 면서 인도 면화 의 수출 이 크게 증가 하 였 다.
- 전문가 시평 | 원사 구입 과 판 매 를 늦 추어 시장 이 평온 으로 돌아가다.
- 허튼소리를 하다 | GOLF WANG X 컨 버스 킹 포인트 Chuck 70 오늘 발매 합 니 다.
- 터뜨릴 거야. | 빈 티 지 화이트 블 루 에 어 Jordan 1 슈 즈 실물 노출 설 렘 지수 급증
- 허튼소리를 하다 | Marvelx PS X Adidas 3 자 연명 Superstar 슈 즈 이 달 로그 인
- 허튼소리를 하다 | 다채로운 스 웨 이 드 Nike Air Max 95 가 몰 려 와 서 눈 에 잘 들 어 옵 니 다 ~
- 허튼소리를 하다 | Supreme X 플러스 버 람 2020 가을 겨울 연명 화 시리즈 내일 발매, 3 색 선택 가능
- 터뜨릴 거야. | 원앙 에 어 맥 스 90 '모스 코 우' 배색 슈 즈 갑 니 다.
- 터뜨릴 거야. | 푸 마 새 농구 화 시리즈 월말 에 로그 인, 신발 두 컬 레 ~
- 터뜨릴 거야. | 구정물 Nike Blazer "Guava Ice" 배색 슈 즈 갑 니 다.
- 여러 개의 큰 플랫폼 이 '생방송 물품' 에 참전 하여 '쌍 십일' 을 의료 미 업계 의 회복 촉매제 로 표시 하 였 다.
- 사치 브랜드 는 '쌍 십일' 의 배후 에 걸 려 있다. 국내 시장 과 브랜드 홍보 의 미묘 한 균형
- 수 독 "쌍 십일" 소비 새로운 추세: 품질 소비 증가 세 급속 침하 시장 가속 터치
- 전염병 상황 에서 의 가전제품 '쌍 십일': 새로운 전장 을 개척 하고 결전 제품 의 공급 사슬
- '쌍 십일' 관광 산업 전쟁 업그레이드: 특가 + 예매 구성 마 케 팅 경위
- '쌍 십일' 늦가을 유금: 유량 과 판 매 량 게임 야만 성장 종결?
- 온라인 으로 집 을 파 는 '쌍 십일' 시험: 백 개 부동산 업 체 가 앞 다 투어 주택 을 구 매 하 는 사람 은 얼마나 이익 을 얻 을 수 있 습 니까?
- 쌍 11 은 두부 상가 의 카니발 중 소 브랜드 의 쓸쓸 함 이다.
- 강 소 햇빛 (600220): 지주 주주 누적 증 가 는 894.87 만 주 이다.
- 전 세계 적 으로 면화 가격 이 오 르 면서 인도 면화 의 수출 이 크게 증가 하 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