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 기능성 복장은 결국 발암물 염료를 함유하여 10년 전에 금지되었다
최근 상하이 시장 감독국은 최신 기능성 의류 품질 추출 결과를 발표하여 불합격률은 32% 다.
이번 세일즈맨 20개 브랜드 47개, 125회 기능성 복장을 추출했다.
검사를 거쳐 40회 기능성 복장이 불합격, 이중 두 차례 기능성 복장이 발암물질이 검출됐다.
업계 전문가들은 기자에게 일부 상인들이 비용을 낮추기 위해 옷의 고색도를 유지하기 위해 위금 염료를 첨가했고, 일부 기능성 의류는 그 선언의 성능을 보장할 수 없고, 관련 부문은 여러 차례 감독을 강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10년 전에 금지된 염료는 여전히 사용하고 있다
기능성 복식은 즉 옷의 일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예를 들면 주름 방지, 땀 흡수, 방수, 자외선 방지 등을 말한다.
일반적인 복장에 대한 기능성 복장은 기술에 대한 요구가 높고, 대부분의 기능은 일정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원단을 채용하여 이루어진다.
이런 종류의 의상을 생산하는 상인은 아웃도어 브랜드와 스포츠 브랜드를 위주로, 상품가격은 수천 위안 안팎이다.
기자에 따르면, 국가 기준에 따르면, 발암 방향향 염료 분해, 인체 건강을 위협하고, 물과 무색무미건조, 소비자는 외관에서 분별할 수 없고, 사용되지 않는 염료에 속한다.
그러나 이번 검정에서 개별 의류가 이런 발암물질이 검출됐다.
국가방직 제품의 품질 감독검사센터 엔지니어는 "발암 방향아민 염료 분해"를 사용한 옷감은 정상적으로 입기 과정에서 발암 방향향향아민을 분해해 피부를 통해 인체에 흡수된 후 민성, 발암, 발암, 기발암.
중국 면방직업계 협회의 관련 전문가들은 기자에게 이런 염료가 이미 금지되었지만 많은 상사들이 위험을 무릅쓰고 있다고 밝혔다.
원인은 주로 이런 염료 가격이 비교적 낮다는 데 있다.
또 일부 소비자들은 기자에게 일부 인터넷 쇼핑몰의 옷들이 코를 찌르는 냄새가 난다.
이들 전문가들은 현재 일부 공장들이 생산 과정에서 여전히 환경 보호 사용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고 말한다.
옷감을 더욱 평평하게 하고 구김성이 강하고 색깔이 더욱 견고하게 하기 위해, 일부 공장은 항상 제작 과정에서 포름알데히드가 함유된 화학용품을 첨가한다.
"처리 과정에서 용량을 조절하지 않으면 포름알데히드 함량이 초과 입찰될 수 있다."
상술한 전문가는 예를 들어 말한다.
포름알데히드의 위해는 ‘무공불입 ’으로 표현할 수 있다. 이는 피부 점막에 자극적인 작용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알레르기 피부염, 색반, 나쁜 죽음을 일으킬 수 있다.
고농도 포름알데히드를 흡입하면 기관지 천식을 유발할 수 있으며, 더욱 심각한 것은 돌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며, 비종양, 신생아 기형, 남성불육 등을 일으킬 수 있다.
이런 전문가들은 소비자들이 옷을 골라 구입할 때, 색깔이 선명하고, 코를 찌르는 의상에 신경을 써야 한다고 밝혔다.
일부 스틸 코트는 방수 기능을 갖추지 못한다.
이번 검사에서 스톱 코트 시장은 중재해 지역이 되었다.
기자에 따르면 국가 표준 중 샤워코트는 이런 정의를 가지고 있다. 방수 투습 기능의 방수 기능을 채택한 방수 직물 원단을 채택해 야외 운동에 쓰여 방수 투습 기능을 갖춘 복장을 갖추고 있다고 한다.
태그에 방수 투습을 표시하지 않더라도 스틸 코트도 이 기능을 갖추어야 한다는 뜻이다.
그러나 이번 검사결과는 약 3할의 기능성 복장이 기능성이 없다.
이 방수는 방수할 수 없고, 통기투기를 표시하고, 흡습이나 속건조한 것도 이 기능을 갖추지 않고, 약간의 스웨터 투기성 심지어 일반 옷보다 못하다.
중국 방직정보센터 부총엔지니어 양핑은 기능성 추출 중 가장 중요한 문제는 라벨이 선전하는 기능과 실제 상황에 맞지 않다고 밝혔다.
일부 기업들은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기능을 과장하고 허위선전이라고 할 수 있다.
양핑은 두 가지 경로를 통해 원단을 갖춘 기능을 갖춘 것으로, 섬유 생산과정에서 분사용액에 기능물질이나 기능물질을 포함해 원재료를 일정한 기능성을 갖게 하고, 또 한 가지 방식은 섬유 직으로 만든 뒤 마지막에 정리할 때 기능성 가공을 한다.
일반적으로 기존 방식의 기능성은 내구성이 오래 지속될 수 있으며, 이후의 내구성은 하마터면 천천히 사라질 수 있다.
샤워코트 방수 성능에서 기자들은 많은 소비자들이 인터넷에서 도움을 받으며 탐구자, 북면 등 브랜드의 스웨터 등을 구입해 세탁 후 방수 하지 않는다.
이 전문가들은 현재 대부분의 샤워코트는 특수한 코팅에 의존해 방수한다. 일반적인 국내 샤워코트 원단은 30회 정도 물세탁을 할 수 있으며 방수 기능도 보존하고, 수입한 옷감은 50회 정도 물세탁이나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샤워코트의 방수 성능은 세탁 횟수가 증가함에 따라 줄어들면서 사업가가 판매할 때 소비자를 일깨워야 한다.
또 GB 5296.4 -1998 < 소비품 사용 설명: 방직품과 의류 사용 설명 > 에 따르면 기한 내에 사용되는 제품은 생산일과 유효기간을 표시해야 한다.
업계 내에서 보면, 스펀드는 일종의 기능복장으로, 방수성능은 세탁 횟수가 증가함에 따라 생산업체들이 제품 라벨에 제시하거나 설명을 해 소비자의 인지권 보장과 선택권을 보장해야 한다.
출처: 중국 상보
- 관련 읽기
- 1년 동안 방직 공장을 열고, 이윤이 30만 위안이다!공장의 임대, 백만 원을 더 벌었다.
- 4월 월보: 내외면 선물 대폭 면사 가격 약세 하행
- 단홍서 창업자: 샤오홍 책 은 여전히 ‘ 생활 양식 사회 ’ 를 할 것 이다
- 유니폼: 대폭 아이템에서 브랜드 커널정신
- Dazle 모사 초청 Dior 원 디자이너 가맹과 국제화 접선
- 신발 이이발의 거물 Tod'S 구제약이 중국 시장까지 거의 제로 늘었다.
- '진가죽 구두왕 '부귀새'신발 상환'?천홍기금, 신만홍원 혈본 무귀
- 일본 스트라이크 브랜드 Cav Empt 에 새 티셔츠 두 가지 더 노출
- 연산 2만톤의 탄소 섬유 프로젝트 시닝이 개설되었는데 중복 독수리의 ‘ 서비 ’ 는 어떤 웅심과 대결이 있겠습니까?
- 옷차림: 어깨가 넓은 여자가 옷을 어떻게 입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