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바이트 심리 폐지 몇 명?너까지 포함해?
‘자신의 일을 위해 ’라는 마음을 품고 ‘타인을 위해 일을 하는 동시에, 자신의 일을 하는 것이다 ’라는 소박한 삶의 이념을 받아들일 수 있어 마음의 평화와 손속의 일을 잘 할 수 있고, 결국 두터운 물질 보수를 얻어 동료의 존중을 받고 자신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
나는 이 정도의 돈만 가지고 뭘 믿고 그렇게 많은 일을 하다니, 나는 바보야.
나는 회사를 위해 일하고, 회사가 나에게 보수를 지불하고, 등가 교환했을 뿐, 나는 누구에게 빚지지 않는다.
나는 이 봉급만 미안하면 돼, 조금 더 이상 나는 하지 않고, 해도 헛수고만 한다.
일이냐, 자기를 위해 하는 것도 아니고, 말이 통하면 되는데, 왜 그렇게 열심히 해?
이런 ‘ 나는 사장을 위해 아르바이트하는 것 ’ 이라는 생각이 보편적이며,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일이 단순한 고용 관계일 뿐, 많이 하는 것이 적고, 일을 잘하고 나쁜 일을 하는 것은 자신에 대한 의미가 크지 않고, 요구에 도달하면 된다.
따라서 작업의 품질과 기준이 높지 않다.
우리는 도대체 누구를 위해 일하고 있습니까?
작업
있는 사람은 모두 자신에게 물어야 한다.
젊었을 때 이 문제를 밝히지 않으면 자신의 업무 심리를 잘 조정하지 않으면 성공과 인연이 없을 것이다.
이런 이야기가 있는데, 잭이라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는 한 무역회사에서 일년 동안 일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항상 화가 나서 친구에게 “회사에서 월급이 제일 낮았고, 사장님도 나를 안중에 두지 않았다면, 언젠가는 책상을 찍고 그만두고 그만둔다 ”고 말했다.
당시 어떤 사람들은 웃었다. 그러나 그 중 한 친구가 한 마디 물었다. “당신은 지금 이 무역회사의 업무를 잘 파악했습니까? 알겠습니까?”
그는 솔직하게 대답했다. "아직!"
이때 그의 친구는 “군자가 10년 동안 복수를 하는 것이 늦지 않았다! 나는 네가 먼저 마음을 가라앉히고 진지하게 일할 것을 건의하고 그들의 모든 무역 기교, 상업문서와 회사 조직이 완전히 통하고, 심지어 계약서를 작성하는 등 구체적인 세부사항을 포함해서 다 알게 되었고, 이렇게 하면, 그렇게 하면 기발한 것도 많은 수확이 있을 수 있는 것이 아닌가?”라고 말했다.
잭은 이 친구의 건의를 듣고, 이전의 일과 방만하게 바꾸었다.
습관
열심히 일하기 시작했고 퇴근 후에도 야근을 해서 사무실에 잔업하고 상업문서를 연구하는 방법도 종종 있다.
일 년 후 그 친구는 우연히 그를 만났는데 “ 이제 다 배운 것 같은데, 책상을 그만둘 준비를 할 수 있겠지? ”
잭은 "그러나 나는 최근 반년 동안 보스가 나를 괄목적으로 보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요즘은 중임을 위임하는 것이 아니라 승진할 뿐만 아니라 월급도 추가했다"고 말했다.
솔직히 사장이 아니라 회사 사람들 모두 나를 존경하고 부러워하기 시작했다."
자기를 위해 일하다
심경
‘타인을 위해 일하는 동시에, 자신의 일을 위해 일하는 것 ’이라는 소박한 삶의 이념을 받아들일 수 있으며, 수중의 일을 잘 할 수 있고, 결국 두터운 물질 보수를 얻어 동료의 존중을 받고 자신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
마음의 상태를 조정하는 방법:
1. 일의 의미를 분명히 알다.
잭의 이야기에서 우리는 타인을 위해 일을 하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는 동시에 내 스스로 일했다.
인생은 일을 할 수 없고, 일은 가족을 부양할 수 있는 월급을 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의지를 단련할 수 있고, 새로운 임무는 우리의 재능을 개척할 수 있고, 동료와의 협력은 우리의 인격을 양성하고, 고객과의 교류는 우리의 품성을 훈련시킬 수 있다.
어떤 의미에서 말하면 일은 자신을 위해서지, 남을 위해서가 아니다.
2. 자신을 허공하고 공부하는 태도를 가지고 있다.
작업 중에는 어떤 일을 하든 자신의 마음을 제로 돌려야 한다: 자신을 비우고 공부하는 태도를 매회 작업 임무를 새로운 시작으로 여겨야 한다. 새로운 체험, 성공할 기회로 가는 문이다.
3. 각도를 바꾸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어떤 사람은 좋은 직장에서 일하지만, 그는 매일 뜻대로 되지 않고 고민을 많이 한다.
어떤 사람은 직장은 일반적이지만, 그는 포기하지 않고, 매일 업무 목표가 있으며, 그것을 단련,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창의적으로 본직을 완성하고 동료들의 존경을 받는다.
이런 햇빛 같은 마음가짐, 불 같은 열정, 결국 수확은 성공의 석과와 작업의 기쁨과 행복!
4. 업무 감상 중 매 순간.
우리는 반드시 일 속의 모든 순간을 감상하고, 삶을 사랑하고, 본직을 사랑하고, 동료와 조화롭게 지내고, 미래가 더욱 아름다울 것이라고 믿는다.
성공은 종종 자강불식, 분발적으로 나아가는 사람들에게 주목된다!
5. 환경을 바꿀 수 없으면 환경에 적응하고 자신을 바꾸는 것이다.
우리가 환경을 바꿀 수 없을 때 반드시 환경에 적응해야 한다.
다른 사람을 바꿀 때는 자신을 바꿀 수 없고, 일을 바꾸면 일에 대한 태도를 바꿀 수 없다.
위에서 비교하면 안 된다.
사람들은 기다릴 수 없고 적응을 배워야 한다고 알려 준다.
시간, 장소, 환경의 변화에 따라 자신의 마음을 끊임없이 조정해야 한다.
물경쟁, 적자 생존, 우리는 끊임없이 적응, 끊임없이 조정을 할 수 있으며, 수립, 유능한 성과를 얻을 수 있다!
하여튼 한마디로: 용서하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줄 기회를 줘.
더욱이 감사하고 감상하고 주는 것을 배워야 한다. 그렇게 하면 네가 하는 모든 것이 타인에 대한 보답이라고 느낄 수 있다.
일은 무엇입니까? 일은 공부와 학습, 재공부입니다.
학문에는 끝이 없다, 항상 이런 마음을 유지하기만 하면, 당신은 매일 즐겁고, 행복이 무궁무진하다!
더욱이 관련 콘텐츠는 세계 의상 신발 모자 카페에 주목해 주세요.
- 관련 읽기
- 기업 정보 | 광신 기동 계열 이 구두기 응용 에 힘 이 크다
- 매일 첫머리 | 2015년 10대 전기상 톱
- 시장 앞이 전망하다. | 숙주시는 새로운 산업 이동을 돕는 최고의 계기로 부상했다
- 뉴스 택배 | 복장과 체육용품은 유럽연합에서 가장 인기가 있다
- 무역 정보 | 베트남 수출 의류 방직품과 신발은 5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캐주얼 슈즈 | 도보화와 등산화의 차이는 어디에 있습니까?
- 오늘 오퍼 | 겨울옷 스웨터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상승 시장 오퍼가 안정되다
- 과학 기술 문화 | 다른 곡풍광장 춤아줌마 평형화 만족
- 정책 법규 | 2016년 우리나라는 전자영수증을 전면적으로 추진하여 전자상공세로 기술장애를 제거할 것이다
- 여성집 | 2015 겨울에 가장 유행하는 코트 코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