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요소 의 영향 을 받아 방직 제조 하반기 는 여전히 낙관적 이지 않다
산업 특성상 에서 말하자면 중국방직업산업생산액, 이윤은 제조업과 국민경제에서 차지하는 것보다 점점 줄어든다.국가 발전 과정으로 인한 제조 원가 상승이 역전하기 어렵기 때문에 업계 전체적으로 방직업은 미래 중장기적인 몰락을 불가피하게 될 것이다.단기적으로 보면 방직 업계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주로 수출과 원료 가격이다.하반기 수출이 급격히 상승하기 어렵기 때문에 면화 가격의 국내외 차액은 기업에 대한 기업이윤삼켜서 방직 업계의 전체 형세는 좋지 않다.
2011년 의류 상품 소매액 7955억원, 동기 대비 24.2% 증가, 2010년과 기본 보급.방직 의류 상장회사의 영업 증속은 전국 복장 소매에 뒤떨어지며 올해의 형세는 여전히 엄격하고 연초의 데이터가 확인됐다.현재 월도 복장 소비가 증가하고 있어 장기간 경제 정세가 좋아지면서 의류 소비는 여전히 기일 수 있다.그러나 당분간 국가의 소비 정책에는 의류 업계에 대한 대규모, 명확하고 직접적인 정책이 포함되지 않는다.
방직 제조 하반기는 여전히 낙관적이지 않다
지난해 초 이후 면화 원료 가격이 급등해 단시간 폭등으로 지난해 하반기부터 장기 완만한 하락에 접어들었다.올해 들어 국제면가 기본적으로 안정을 유지하고 있지만 국내 목면 가격은 최근 한 달여 하락폭이 비교적 넓고 면화 가격은 국내 기업의 주문 수량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이다.
방직 기업의 수출 의존도가 비교적 높아 국제 경제의 영향이 매우 뚜렷하다.09년 금융위기 기간, 초급 방직품 수출과 의류 및 부품 수출 모두대폭 감소누적 동기는 각각 15%와 -10% 정도다.전반적으로 보면 초급 방직품 수출 증가 파동 증속 파동이 비교적 커졌고, 복장 및 옷차림 부품 수출 금액의 증가가 더욱 높았다.
‘빙하 시대 ’에 들어서자 중국 방직품 수출의 총체적 형세는 장기간 범위 내의 급속 하락과 위축, 업계 내 경쟁이 더욱 치열하다.
당분간 방직업이 가장 중요한 두 수출지의 수출 기본이 안정되고 미국 수출의 상황은 비교적 안정적이며 현재 회복이 빨라졌다.그러나 글로벌 경제 불안의 영향을 받아 방직 주문의 반등은 여전히 시일이 필요하며 하반기 수출 추세는 여전히 낙관적이지 않다.
중장기적으로 방직 업계는 미래 중장기적인 몰락이 불가피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국가 발전 과정으로 인한 제조 원가 상승이 어렵기 때문이다.단기적으로 보면 방직 업계의 운영에 영향을 주는 주요 요인은 원자재 가격 및 수출 형세 등이 있다.국제경제 정세가 불안정하여 기업의 주문이 적고, 내면 가격은 외면 높은 것도 기업의 인수를 더욱 신중하게 하고 있기 때문에 방직 제조업은 하반기에도 밑바닥에서 배회할 가능성이 높다.
의류 가정 방직은 여러 요소의 영향을 받는다.
지난 20년 동안 사회소비품 소매총액과 경제의 증속 사이에는 상당한 동기 관계가 있었고 동기화된 시기는 CPI 의 대폭 파동으로 인한 것이다.또한 사회소비품 소매총액과 통화팽창 사이에 일정한 반향관계가 있고 일정한 정체성이 있다.
방직 제조업에 비해 의류 가구 기업은 여전히 높은 이익이 있다.2011년 의류 가방직 업계의 털 이율은 34.36%로 방직 제조업의 16.17%보다 18.19%포인트 높다.영업 속도와 순이익 증가 속도에서 지난 3년간 두 키의 업종은 가까워졌고, 의류 가구의 상대적 우세는 사라졌다.
업종은 지난 몇 년 동안 수입과 이윤 성장 파동이 컸지만 다수의 상장기업의 수입이 평온하고 빠른 상승을 유지하고 있다.의류 가구 업체의 영업 수입은 상대적으로 높은 성장은 브랜드 기업과 긴밀히 연결된 것으로, 대부분의 기업은 특히 09년 후 출시된 기업은 모자 후 대규모 채널 확장을 하고, 소득 증가는 단점 수입이 증가하는 것 외에 주로 채널 점포 수입이 증가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주로 경로로 포장되어 있다.물론 채널 확장은 주민 의상 소비 증가가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데다 채널 매장 수는 아직 병목에 이르지 않은 탓이다.
의류 가구는 가선소비품으로 주민의 소비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주민 소비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주로 국민 소득, 저축 수준, 인플레이션, 소득 분배 및 사회 보장제도 등이 있다.하반기 국민경제의 증속은 여전히 바닥에서 인플레이션에서 하행되고, 소비능력과 소비 의사를 보면 주민들의 소비 잠재력이 크지 않다.재고가 업계에 가져온 스트레스는 업종의 증속 억제를 초래하고 하반기 증속 추세가 둔화된다.
단기간 에 균형 발전 형 회사 에 주목 할 수 있다
2011년 의류 상품 소매액 7955억원, 동기 대비 24.2% 증가, 2010년과 기본 보급.방직 의류 상장회사의 영업 증속은 전국 복장 소매에 뒤떨어지며 올해의 형세는 여전히 엄격하고 연초의 데이터가 확인됐다.장기적인 경제 형세가 좋아지면서 의류 소비는 여전히 기일 수 있다.그러나 당분간 국가의 소비 정책에는 의류 업계에 대한 대규모, 명확하고 직접적인 정책이 포함되지 않는다.
거시적인 면에서 의류 가정방회사들은 주민 소비 의향 저하, 소비 증가 속도 하락에 직면하고, 미시적 수준은 지난 몇 년 동안, 특히 지난해 대규모 확장과 대규모 가격을 제시한 뒤 기업의 재고가 부담되고 있다.이때 필요한 것은 강력한 기업 관리 능력과 응변 메커니즘이다.
시장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브랜드와 품질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은 경로를 통해 브랜드관리를 전향하는 단계를 거쳐 미래의 승진은 더 이상 개점 확장으로 인지도를 높일 수 없으며, 광고홍보, 정보화 관리 등 위주의 브랜드 경쟁력을 설계해야 한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