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지용: 소회사의 올림픽'양모 '
2004년 36세 장지용은 이녕유한회사 CEO 로 출범했다.
12년 동안 그는 출납에서 CEO 로 탈바꿈했다.
베이징 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그는 어떻게 이녕을 이끌고 민족 브랜드에서 세계 브랜드의 비약을 실현할 것인가?
이일론 유한회사 CEO 장지용.
(자료 사진) 인생은 40, 크게 깨닫고, 영욕은 놀라지 않고 결국 미혹되지 않았다.
장지용, 이녕사 CEO 의 불혹의 연령이다.
그러나 이 해 동안 그는 할 일이 많거나 다투는 일이 많았을 것이다.
중국의 체육용품회사로서, 이녕은 집 입구에서 한 차례의 올림픽을 맞는다.
올해 초 베이징 통주에서는 이녕이 갓 낙성된 신원구'리엔잉타운'(Li -Ning Town)에서 이녕사 CEO 장지용 (CEO) 장지용 (CEO) 씨가 독점으로 이녕의 올림픽 전략을 열었다.
첫 번째 올림픽 올림픽은 중국이 전 세계 시선의 초점이 되고, 중국 기업과 브랜드 직면과 국제 최고 기업과 브랜드의 경쟁을 강요시켰다.
“ 올림픽에 대하여 우리는 확실히 매우 흥분하지만 매우 막막합니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경쟁 상대는 NIKE 와 ADIDAS 와 함께 올림픽을 운영한 경험이 많았고, 우리는 처음이다.
장지용은 "두뇌 폭풍 부터 문제 와 아이디어 를 제기 한 차례 토론 한 가지 문제 를 해결 했 다. 결국 전체 구조 는 점점 또렷해지 고 더욱 간결하다"고 말했다.
장지용은 지금 이미 중패를 저질렀다.
이녕은 지난해 말 ‘영웅 ’을 주제로 한 올림픽 전략을 발표했고 ‘영웅팀 ’ ‘영웅 손짓 ’과 ‘영웅 영귀 ’ 3대 계획을 시행해 더욱 구체적인 집행을 추진하고 있다.
'영웅'은 이녕 올림픽 마케팅의 주제와 핵심인데 왜 이 자리에 앉을까?
"나는 한 번 올림픽에서 마라톤 선수가 다친 것을 기억한다. 아버지가 그를 부축하여 완주했다.
이 사람은 경기장의 패배자이지만, 그는 모두 영웅이라고 생각하게 하는 것이 올림픽 정신이다.
올림픽은 챔피언이 아니라 운동선수뿐만 아니라 평범한 사람들도 그를 영웅이라고 느끼게 할 것이다.
장지용 씨.
두 올림픽의 꿈은 인터뷰에서 이녕이 작은 회사라고 반복적으로 강조하고 있다. 시치나 영수숫자 면에서 봐도 이녕은 경쟁 상대 NIKE 와 ADIDAS 와 비교할 수 없다.
이녕은 줄곧 중국 신오의 협력 파트너였지만, 신오의 성공은 베이징올림픽의 협찬사가 될 기회를 실감하였다.
이 일을 알고 우리 직원들은 곧 울었다."
장지용은 "하지만 이성"이라고 말했다.
ADIDAS 는 올림픽 스폰서 8000만 달러를 투입했으며, 이녕 연간 시장 비용보다 높고 글로벌 시장이 넓고 실제 이 투입은 수지가 맞다.
하지만 이녕은 중국 내 시장에서 보급할 수 없는 대가다.
그러자 이녕은 올림픽 전략상에서 우회 전술을 채택하여 많은 출기제승을 거뒀고, 장지용은'돈, 큰일'이라고 불렀다.
2006년 말, 이녕은 CCTV 올림픽 채널과 합의해 2007년 1월 1일부터 2008년 12월 31일까지 CCTV 올림픽 채널 모든 코너 및 경기 프로그램 진행자 및 오디션 기자를 위해 이녕메달 의상, 신발 및 부품 제공, 그중 베이징올림픽을 포함한 모든 대회가 중계된다.
"이 노출률도 어마어마하다."
장지용을 우쭐하게 한 이닝은 2008년 올림픽의 금메달 드림팀을 4개 서명했다. 체조, 사격, 탁구, 다이빙 등을 포함했다.
보수적으로 이 네 팀은 적어도 40% 의 금메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는 마음대로 선택한 것이 아니다. 역대 올림픽에서 그들의 매체의 관심과 시청률이 최고다."
장지용 씨는 노출률을 제외하고도 브랜드의 신성을 보여줄 수 있다고 13일 밝혔다.
체조, 다이빙 복장은 운동 과학 기술에 대한 요구가 모두 높다.
또한 디자인, 스타일에서도 더 예쁘고 스타일리시한 것 같다.
장이닝의 눈덩이를 벌었던 이녕패의 미니스커트를 떠올리게 했다.
이외에도 올림픽 기간 동안 우리는 많은 외국의 운동팀이 이녕전복을 걸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올림픽의 스포츠 중계 중에는 장내 어떠한 광고도 허용하지 않는 것이 올림픽은 다른 종합적인 운동과 완전히 다른 곳이다.
그러나 스포츠 브랜드는 다행히 국제올림픽위원회에 따르면 스포츠 브랜드는 6제곱센티미터 이상의 전시 기회가 있기 때문이다.
다른 브랜드도 없는 상황에서 스포츠는 더욱 눈에 띄고 두드러진다.
장지용
이녕의 TV 광고는 왜 올림픽이 다가왔는지 묻자 “이것이 작은 회사의 ‘양모 ’이다 ”고 말했다.
장지용은 "우리는 총명하게 일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올림픽 전기 광고가 너무 더워요. 지금 광고가 너무 비싸요. 가격도 계속 오르고, 15초 광고가 가장 싸고 800여만, 광고 도착률과 시점 원가들에서만 말하자면 이미 수지가 맞지 않습니다."
장지용은 “텔레비전광고는 형식의 하나일 뿐, 우리는 또 다른 방식을 채택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PR, 인터넷의 보급 등을 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염려를 끼쳐야 하는데, 확실히 볼거리가 있을 것이다.
장지용은 2008년 이닝은 총 매출액의 16%를 마케팅에 사용한다. 이 비율은 이미 높았지만 NIKE 와 ADIDIDAS의 총량에 비해 우리는 정교하게 만들어야 한다.
"이녕의 올림픽 꿈은 두 개: 세계적인 브랜드에 진출할 자격이 있다. 올림픽은 이녕 브랜드가 세계에서 볼 수 있는 최고의 기회이기 때문이다. 2008년 이녕유사 이래 최고의 연성장률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지용은 1968년 신강에서 태어나 상해에서 자랐다.
1987년 수도경제무역대학 입학, 졸업 후 모 기관 부서에 입사 했다.
일 년 후 장지용은 사퇴했다. "난 그게 안 어울릴 것 같아."
1992년 리닝에 가맹했다. "당시 리닝은 여전히 매우 작은 창업회사였다.
그는 12년 동안 출납 재무주관으로 총지배인까지 끝내고 CEO 의 탈바꿈 을 완성했다.
2004년 36세의 장지용은 이녕유한회사 CEO 에 임했다.
20대 직원이 40대 노총의 이름을 곧장 외우고 있는 회사인 것 같지만 이닝은 그렇다.
"우리는 2005년부터 바꿨다. 나뿐만 아니라 모든 노총에 대한 이름을 직호했고,'총'으로 가면 혁신을 억압하고, 어떤 창의도 체제로 불러야 한다."
"저는 본토사에서 성장한 CEO 입니다. 많은 것들이 자습 수업을 해서 직원들과 함께 다녔어요."
지금의 장지용은 회사의 전략, 마케팅, 관리를 언급하는 것은 모두 전문과 깊다.
"2004년 CEO 에 취임할 때 3개 목표를 완수하겠다고 약속했다. 하나는 회사를 위해 전략을 세웠고, 둘째는 이녕을 한 회사를 하나의 조직, 한 팀으로 만들었고, 셋은 후계자 팀을 키우는 것이다."
장지용은 이녕에게 CEO 로서 가장 큰 변화를 선사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업무 성적에 대해 장지용은 “내가 80점을 쳐줄게!”라고 말했다.
장지용은 미래에 대해 "2018년 스포츠 브랜드의 세계 5위를 이루고 싶다고 말했다.
하지만 5년, 10년도 15년도 우리의 꿈은 중국으로 돌아간다!"
현재 이녕은 일류의 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ERP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글로벌 일류 디자이너, 광고회사 4A급, 미국, 홍콩에서 설계 센터를 세우고 있으며, 리닝브랜드는 점점 젊어지고 점점 더 젊어지고 국제화되고 있지만, 마치 NIKE 와 ADIDAS 와 같이 따라가는 것 같기도 하고, 어떻게 넘어갈까요?
"그림을 그리는 것처럼 우리는 먼저 그림을 잘 그려야 특별하게 그리려고 한다."
장지용은 “이녕은 이미 시도하고 있다. 우리의 미래 5년의 목표는 더욱 뚜렷한 브랜드 자리다 ”고 말했다.
"경쟁 상대, 80여 년 역사, 40여 년 역사, 우리의 조작 차원론 부족, 경험 부족"이라며 "하지만 브랜드 자산 면에서 특히 중국, 우리는 여전히 우세하다"고 말했다.
지금의 장지용은 행복한 가정과 귀여운 자녀를 가지고 있다.
한 일은 지금까지 달려왔지만 활주로를 바꾸지 않는 사람은 마음이 매우 확고하고 강한 사람이다.
장지용은 정년퇴직후 이녕씨처럼 자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읽기
- 보물을 배합하다 | 사월에 작은 교실을 차려 네가 가장 예쁘게 입게 했다
- 패션 블로그 | 달콤한 코디에 가장 청춘이 그대로 돌아온 총총 그 해
- 지역 경제 | 4월 20일 강면 경매 자원 자세
- 전문 시장 | 기루예시장 시세 주평 (4월 13일 -19일)
- 여성집 | 도시 화이트칼라 는 옷 을 입어 소자 의 모범 을 드러내 준다
- 일본 추세 | 트렌디한 코디가 제일 잘 나가는 것 같아요. 한범은 이 맛이에요.
- 스타 옷장 | Angelbaby 원피스 미미 이미지 배울 만하다
- 전시회 특집 | 互联网+新常态·新机遇
- 혁신 발명 | 신나 미키는 과학 기술을 빌려'완벽한 슈퍼카'를 움직였다.
- 거리 촬영 유행 | 청춘 활력 운동 바람 봄 햇살 소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