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복 기업의 자금 압력이 모두 증가하고 & Nbsp; 대외 무역 형세는 낙관적이지 않다
있다대외 무역청우표풍향표110회 광교회는 15일 공식 개막한다.광대교회를 출정한 많은 샘저우 대외무역제복 업체들은 이번 회의에 대한 과대한 예상이 크지 않지만, 여전히 자신의 전략적 조정을 통해 전개전을 벌이기를 바라고 있다.
472집천공주관에 들어가다
기자는 천주 외경국 대외무역과에서 알며 올 가을 광교회 전시회 규모와 전시구의 배치가 변함없이 유지되고 있으며, 천주 기업의 참여 의사가 여전히 강렬하고, 총 472개 기업의 참가, 전성수 1578개로 각각 성의 35.56%와 46.11%를 차지했고, 규모는 복건으로 가장 많았고, 삼전은 방직 의상, 도자기, 도자기, 가방, 기계, 공예품 등 제품을 위주로 했다.또 광교회 입장권을 받지 못한 기업의 참여도 적극성이 높아 광교회의 관외관에 참석해 간접적으로 참여했다.복지, 금한 등 외전에 참석한 천주기업은 570여 개, 방직복, 신발 등 기업을 위주로 한다.
기업의 참가 의사는 여전히 강렬하지만 기업이 전시를 잘 보는 것은 아니다.한 복건성 수출기지상회 사무총장은 “경제가 그다지 낙관적이지 않더라도 매회 광교회에는 참가할 자격이 있는 기업들이 일반적으로 참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광교회는 대외 무역 정세와 발전 추세를 가장 반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복건우원 경공유한회사 회장 왕천조는 이전에 광교회에서 열렸던 보름 전 해외 손님들이 공장에 미리 와서 물건을 보러 왔지만 올해 방문한 고객은 얼마 남지 않았지만, 그는 은은히 한기가 느껴졌다.이번 광담회를 잘 보지 않았지만, 그는 여전히 네 개의 브랜드 전시장을 내걸었다.
올봄 광교회에서 꽤 참수된 복건성 천주시 해박 무역유한회사 임해명 회장은 국내외 각종 불이익 요인에 영향을 받아 총체적으로 올해 주문이 줄어들지만 통과해 통과발굴하다새로운 성장점은 기업이 여전히 성장할 기회가 있다.
지난 8개월간 천주 수입이 35.49% 증가했으며 수출 32.78% 증가했으며 전국 수입이 27.5% 증가했으나 수출 23.6% 증가한 데이터는 원주대외무역업체들을 환호하지 않았다.외부 경제 성장 부족, 원료, 완제품 재고 증가, 산성품 자금 압박이 심해, 수금 증가, 기업의 자금이 날로 긴장되고 있다.
현재 샘저우에는 이미 몇 개의 방직 의류 수도꼭지 기업의 재고품, 화섬유, 원단 등 원료가 만 톤 이상, 복장, 신발 모자 등 제품들이 수억원에 쌓여 있으며, 어떤 재고 점용자금은 20억여 위안에 이른다.원료 공급자는 외상 일절 사절 하고,단말기 판매상인이 화물 대금을 체불하여 기업이 의혹을 느끼게 하였다.
방 누락은 한편으로는 밤비가 내리고 한편으로는 자금이 제때에 회수하지 못하고 은행의 신용대출이 계속 줄어든다.국경절 전 중앙은행의 예금 보증금이 납입되어 상업은행의 ‘두치 ’는 공전 긴장, 은행의 대출, 고리 유치, 민간 대출이 지속적으로 고조되었다.많은 기업들이 신규 대출을 신청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연속대출도 어렵다.
4분기 상환 기간이 다가오면서 일부 기업들은 대출 대출 대출을 청산하고 언제 다시 대출할 수 있을지 걱정을 하기 시작했다.돌사자 한 가구 방직기업은 이 때문에 고민 중이며 3000만 위안의 은행 대출은 11월에 만료될 예정이지만 현재 이 기업의 재고 점압 자금은 2억 위안에 달하며 대출금을 갚기 위해 이 기업은 이미 다방면으로 돈을 환불하고 있다.대출을 갚은 뒤 15일 안에 새 대출을 받을 수 있다.“이제 연내 새 대출이 장부에 오지 않을 것으로 확실합니다. 설날 연휴 전에 직원들의 임금과 큰 돈을 지불해야 하는데, 그때는 어떤 상황이 상상하기 힘들 것 같아요.”이 기업 관계자는 감탄했다.{page ubreak}
원가 통제 능력을 시험하다.
인민폐 평가절상, 원자재 가격 상승, 용공 비용 상승 등 많은 기업이 수익을 무산화하는 데 많은 기업들이 광교회의 중요 원인이다."많은 기업들이 원래 이윤이 높지 않아서 인민폐가 오르자마자 이윤을 날려버렸다."그래서 주문서를 아예 받지 않는 기업들이 있다.그러나 왕천조는 마지막까지 버틸 수 있는 사람이 승리할 수 있는 것은 통상 8 ~9년에는 경제 주기가 있기 때문에 한 라운드를 통과한 뒤 새로운 경제 주기가 다가오면 그때는 전기가 올 수 있을 것이다.그래서 이윤이 없어도 기업의 운영을 유지하기 위해 기업은 쉽게 중단할 수 없다.
가격 파동 역시 무역회사를 상당히 규합하게 했다.“우리가 주문을 받은 후 공장에 내려올 때 공장은 가격을 올리고, 가격을 올리지 않고, 공장은 하기 싫고, 고객 쪽에서는 이미 가격을 올렸고, 공장에 가격을 올려야 하고, 우리는 돈을 손해볼 수밖에 없다.”임해명설.
하지만 고객에게 제시하는 것은 쉽지 않다."많은 고객들이 고급스럽지 않은 브랜드를 고려해 대폭 가격을 올리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최대한 비용을 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임해명은 1달러당 1달러, 고객이 지불해야 하는 관세, 판매 비용이 배로 높아질 수 있다고 밝혔다.
"원래 우리 합작공장은 성내 위주로, 이제 절강, 후베이, 중경, 사천, 호남 등지에서 협력공장을 찾는데, 현재 내륙 제조 우세를 더욱 돋보이는데, 일방적으로 공업원가가 더 낮고 정부도 일정한 보조가 있다"고 말했다.임해명설.
대리공장을 찾다가 해성은 연구 개발에서 노력했다.고객이 구입한 소매가격을 더욱 주목하고, 매상이 바뀌지 않는 상황에서 연구개발 단계에서 가능한 생산공정을 간소화하거나 대체재료를 구하거나, 예를 들어 가죽 비율을 조정하는 등, 생산 원가를 낮추고, 가격과 상대적으로 일치하여 고객을 심리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게 한다.이렇게 되면 가격이 오르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이윤이 반등하지 않았다.
또 위안화 평가절상 위험을 피하기 위해 기업들은 제시 유효기간을 단축했다."원래 우리 제시가격유효기간은 반년인데, 지금 3개월로 줄여요."업계 인사.
창의와 가격에 바둑을 두다
천주시 풍택구에는 일부 기업인들이 가격 인상에 대해 염려가 없다."글로벌 문제이기 때문에 모든 기업들이 공평하고, 가장 무서운 것은 시장불황, 시장 수요가 하락했다"고 말했다.“기업이 잡스의 창의성이 있다면 시장이 없는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주문서를 얻으려면 가격을 낮추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혁신할 필요가 있다. 고객에게 충분한 흡인력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은 가격이 조금 높더라도 시장이 있을 것이다.
올해 가을 교회에서 해성은 일부 전략 조정을 진행할 예정이다.한편, 전시 제품 보다 전문적 으로 제품 품질, 총량 이 적정 감소, 주먹 제품 을 돋보이 고, 더 전문 이미지 로 고객 에게 전시 했 다."경기 불황 상황에서 많은 고객 구매력이 떨어지고, 소규모 고객 주문서가 크지 않아 주문량이 부족하다는 요구가 있어서, 이렇게 많은 주문서를 잃어버릴 수 있다"고 말했다.임해명은 "트렌드 제품에 맞는 팀을 골라 주문량을 줄이고 주문량은 크지 않지만, 몇 가지 주문이 한데 합치면 큰 외표다"고 말했다.한편, 해성은 올해 광교회에서 최초로 자체 브랜드를 내놓는 것은 브랜드 국제화의 중요한 단계다.
순수한 ‘도련님 ’의 성격의 대외무역회사는 앞으로 점점 어려워지고, 대외무역회사는 공장과 달리, 고객에게 더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다.그는 대외무역회사가 고객의 연구 개발과 공급 사슬 등을 깊이 파고들어 고객의 시장을 주목하고 고객과 깊은 협력 관계를 맺어야 한다고 생각한다.예를 들어 우리 일부 브랜드 고객이 신발과 의상을 구매하려면, 우리는 화물대, 광고 포스터, 판촉품 등을 함께 찾아서 더욱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또 고객 경쟁 상대의 상황을 주목하고 고객과 정보를 공유하고 대응할 길을 논의할 것이다.전문가.
- 관련 읽기
- 시장 동향 | 최근 봄 여름 니트 원단 공급량이 안정적으로 상승했다
- 패션 속보 | Forever21 나이키만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있다
- 이번 시즌 유행 | 심플한 슬리브 스커트, 새로운 고도까지 아름답게!
- 시장 앞이 전망하다. | 解读2015传统服装业发展趋势
- 금융재테크 | P2P网贷培育信任仍是第一要务
- 창업의 길 | 큰 데이터 창업은 몇 개의 칸을 넘어야 합니까?
- 재경 특집. | 선상에서 위신으로 전환하는 것은 전통상가 전환형 O2O 의 관건이다
- 회사 뉴스 | 구목왕 의 업적 불황 이 불황 에 빠지다
- 브랜드 건설 | 7필의 늑대 + 투자 + 실업 + 새로운 전략
- 매일 첫머리 | 미방 의상과 삼마 사이의 친근한'육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