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중국 사람 은 발 아래 춘추 이다

2010/11/13 13:20:00 94

가죽 부츠 패션

11월 13일, 3000여 년 전에 작성한 《《《《으 》

주역

>에 이미 대표적인 신발의 ‘ 신발 ’ 자가 나타났다.

전국의 손빈은 총애에 의해 무릎뼈를 깨뜨려 걷지 못하고 단단한 가죽으로 ‘ 바닥 ’ 과 ‘ 방 ’ 으로 현란한 것을 발명했다

장화

중국 역사 박물관 안에는 2000여 년 전 가죽이 현란하게 간직하고 있다.


이후 신발의 제작 소재, 스타일, 용도가 많아지면서 신발의 종류도 풍성하기 시작했다.

제작

재료

신발은 보통 제갈과 비단, 가죽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이 가운데 비단 신발은 대마, 능, 비단 등 직물 천으로 합성한 신발을 가리킨다.

한대는 여러 갈래 모양을 나타내며 바닥을 마선으로 엮고, 더블 뾰족하게 머리를 땋고, 위진 시기에는 신발의 앞부분에 짐승무늬가 유행한다.


북제에 나막신이 하나 되다

패션

나무이빨이 있는 신발은 편자, 매, 이빨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죽, 면 펠트 등 제성된 구두, 가죽 부츠, 또 ‘마화 ’나 ‘장화 ’라고 부른다. 원래 북방 유목 민족이 신는데 가뭄부츠, 꽃부츠, 가죽 부츠, 홑부츠, 면화, 장화, 운두 부츠, 거위 장화 등의 분이다.

손빈은 부츠의 시조로, 남북조 시기는 북방에서 널리 유행하고 강남으로 전해졌고, 당대에 이르렀을 때 관리의 서함 (명청에서부터 조정 하명에 의해 백성들에게 부츠를 신는 것을 금지하고 관료만이 부츠를 신을 수 있게 했다.


송대 역시 보편적인 가죽으로 만든 구두, 남성은 작은 구두를 많이 신고, 여성은 둥근 머리, 평두나 머리를 치켜세우고 위에는 여러 가지 꽃새무늬를 장식한다.


원나라 말년부터 구두가 높이 솟고 밑창이 넓고 두꺼운 여식의 비단 신발이 등장해 더욱 길다.


명청이 되면 신발의 제작 방법과 양식이 융합되어 더욱 신경을 쓴다.

명대의 신발은 두꺼운 것을 위주로 북쪽은 마름무늬를 많이 신고 강남에는 브라운 리슈즈가 많다.


청대 만족통치 시기, 남성화는 첨두화 위주, 여름용 공단 제로 겨울용 융모, 두꺼운 밑바닥이 얇게 나뉘어 면 들보 또는 쌍들보, 구두에 가시 또는 구두가 있는 듯 구름식.

청대의 여자 신발은 가장 특색이고, 밑창이 많이 목질로, 키가 1인치부터 5인치의 불등이다. 그 바닥은 상폭으로 동그랗고 둥글고 ‘말발굽 바닥 ’이라 불린다.

구두면 은 늘 비단 으로 제작되어 오색 자수 를 쓰 고 귀족 여성 은 신발 에 각종 보석 을 끼워 신어 신어 보니 몸매 가 특히 뛰어나다.

그러나 걷기가 불편해 노인 혹은 신분이 낮은 사람들은 목제 플랫슈즈를 많이 신는다.


신발의 예절


주세 때 사람들은 신발을 벗고 침실 습관을 지키며 평소에는 실내에서 대부분 맨발로 걷는다.

《 왼전 》 선공은 14년 “ 초자문 》 을 들고서 들러붙어 집안에 간다. ” 고 말했다.

초왕은 일 때문에 집을 나섰는데 신발을 신지 않고 신을 신지 않은 사람이 방으로 찾아와서 (즉 침문) 으로 신을 수 있었다.

또'열자'에 게재됐다. "손님들은 열자, 레코에 맨발 을 들고 간다."

고인이 실내에서 신발을 신지 않고 맨발로 걷는다는 뜻이다.

궁궐 안에서 신을 신고 임금을 만나면 살신당한다.


춘추에 이런 이야기가 하나 있는데, 말하자면 진평공은 사단과 단결을 부르고, 사단단결은 당에 신을 벗지 않았다.

평공은 화가 나서 “ 그 어떤 사람은 신하가 신을 벗지 않고 당에 오르는 것 ” 이라고 말했다. 그때는 신하가 임금을 만나 신을 벗고 전 밖으로 놓아야 한다.

만약 이 예속을 따르지 않으면 큰 화를 초래할 것이다.

‘여씨춘추 ’에 재재재했다. 제왕질은 송국영문지귀환, 문지들이 황급히 궁에 도착하여 신발을 벗고, 바로 침대에 올라 제제왕의 병세를 묻는다.

제왕은 꾸지람을 치며 일어나면, 생조리문을 진지하게 준비하였다.

또 ‘좌전 ·애공 25년 ’: 위후와 제대부가 술을 마시며 안안후가 성자 (몇)에 올라 공노창의 손曰: ‘반드시 그 발을 끊는다 ’고 했다.

이상 두 가지 사례는 모두 침실에 들어가지 않아, 자칫 큰 재난을 당할 뻔했다.

그땐 궁의 고위존의 친근한 신하만이 신을 신고 군을 볼 수 있는 특별한 대우가 있었다.


진한에서는 주대도 신발을 신고 방에 들어가지 못하며 신발을 신으면 계단 밖으로 벗어야 하며 맨발로 옥에 들어가는 풍습이 이어진다.

《신서 》재에 따르면 진2세 호해, 곤제 몇 명을 초대하고 술로 군신을 대접한다.

제자들이 먼저 음식을 하사하다.

후해하계는 군신이 벗은 신발을 보니 그중 오랜 세월 동안 신었더니 바로 연회 밖으로 쫓겨났다.


서한에 도착했을 때 여전히 외부의 예습을 벗었다.

《사기 ·익계 열전 》에는 잔치에 관한 묘사가 있다. “ 해가 저물어 술이 깊고 술이 깊어 앉아 남녀와 함께 앉아, 신발, 신발, 잔이 뒤덮여 있다.”

이곳에 반영된 것은 바로 연회 때 많은 사람들이 신발, 신발 등을 문 밖의 광경이다.

또'한서 ·준의 불의전'은 "승의 직지 사숙 중, 한 번, 준이 의심하지 않아, 성명, 승황황황황황황황으로 맞이했다"고 말했다.

사고왈: 이이행하지 아니하고, 왈왈 (가죽과).”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에 문 밖에서 정직하지 못한 채 걷는다.

이는 전사 중에서도 여전히 야외탈이라는 속담이다.


한시, 죄가 있는 사람은 이행해서는 안 된다고 규정했다.

《 한서 · 광형전 》 에 재재재에 따르면 “ 탈관하여 맨발죄하고, 천자가 관관관의 은혜를 베풀었다. ”

또 ‘동현전 ’: 입궐하여 맨발에 알렸다.

이것은 무릇 범죄를 기다리는 자가 모두 맨발 (맨발) 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위진은 침실에 들어갈 때는 여전히 벗고 맨발을 해야 한다.

‘위서조진전 ’은 ‘사검이상전 ’이라는 구절이 있었고, 당시 상전은 벗어야 한다는 것이다.

멀리서 나가고, 여전히 실내 탈이함에 익숙해, 성, 성 원전 "태조 북정은 귀환, 원조 대조의 깜짝 놀라 기뻐하며 일어서고, 멀리 영원 을 떠났다"고 말했다.

《 세설 》 에 “ 왕자는 아들이 형제를 공경하고, 함께 앉고, 등한하게 화를 내며, 아들은 마침내 도피하여 황송하지 않았다.

자넨 서부 시자를 모시고 나옵니다."

이곳에서 말한 “ 황송하지 않다 ” 는 반증하여 방에는 맨발 (맨발) 이 쓰여 있다.

또 “여름 달에 윗몸 일으키는 것을 감사드리고, 감사공은 새벽 졸에게 와서, 아무 틈도 없이 옷을 입고 나와 맨발을 벗어났다.

이 마지막 문장은 당시에도 여전히 침실을 지키고 벗은 풍습을 설명하였다.

{page ubreak}


예절의 규범에는 남북조 때, 신발, 신발, 신발, 예절에도 차이가 있다.

위진육조는 고의를 좇아 존경을 표시하고 나막신이 가볍다고 했다.

무릇 주요 석상에서, 만약 친구를 방문하고 연회 등과 같이 모두 신을 것이며, 신을 신으면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 풍채가 느린 것 ’ 이라고 여겨진다.

‘제서 ·채요전 ’에 실린 채 (채약)는 고조로 중용됐다. ‘임상서 보정, 백관신이 석상에 도착하고 약 나막신을 고치지 않겠다.”

채약의 중직에 대해 설명해야 이 특권이 있다.

광저우동노트 : 광저우 남자 경박자, 긴 치마 나막신, 사람들이 모두 치마 나막신 으로 부르며 천한 남자를 불렀다.


당대에 들어서면 부츠를 벗는 풍습은 이미 변했지만 어떤 장소에서는 여전히 신발을 벗는 풍습이 있다.

법원 주림은 28 "흰 옷이라면 신발을 많이 입는 것이 영광이다.

처음 절에 들어서면, 벗지 않고, 만약 불당에 들어가면 벗어야 한다.


작은 신발과 큰 인생


호랑이 슈즈는 아동화의 일종으로 신발의 머리 모양으로 호랑이 신발이라고 부른다.

호랑이 신발은 가공이 복잡하여 호랑이 머리에 자수, 꽃발치, 씨앗 등 다양한 바늘로 사용된다.

신발의 색깔은 붉은색, 노란 위주로, 호랑이 입, 눈썹, 코, 눈 등은 항상 굵은 선을 그려 범의 위력을 과시하고 있다.

민간은 이 신발을 만들 때 토끼털로 신발을 자주 쓴다.

호랑이귀, 범눈 등 테두리, 붉은색, 노란색.

백색이 뒤섞여 윤곽이 또렷하다.

아이는 호랑이 신발을 신고 토끼털이 바람에 펄럭이며 호랑이 머리에도 감동을 주었다.

호랑이 머리 신발은 밑창이 커서 아홉 개의 마름형 모양의 꽃을 꽂고 아홉 개의 둥근 둥근 꽃이라 부르며, 아홉 알 십이 된다.


호랑이 신발을 신는 시간은 어린 어린이 한 살 안팎이다.

이 때의 어린이는 걸으려 했지만 어른의 부축을 벗어날 수 없었다.

이때 부모는 아이에게 호두화를 신었다.

아이가 착실하게 움직이는 데 이롭다.

더 중요한 원인은 호랑이가 백수의 왕이라고 생각하며, 호랑이를 신으면 사악과 안전을 보장하고, 아이를 건강하게 보호하고 성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 관련 읽기

스포츠 스타와 운동화 브랜드 관리

추천
|
2010/11/12 15:33:00
53

수출화 기업은 이윤을 위해 위험을 무릅쓰다

추천
|
2010/11/12 15:08:00
77

스포츠 스타와 운동화 브랜드 관리

추천
|
2010/11/12 14:21:00
69

동완 국제 신발 전시회 ·신발 전시회

추천
|
2010/11/12 10:46:00
61

원자재 상승 & Nbsp

추천
|
2010/11/12 10:20:00
65
다음 문장을 읽다

환율 대전 & Nbsp; 오강 등 수출 구두 업체'부상 '

화폐 대전이 언론의 보도에 따라 점점 더 심해지면서 환율 문제는 이미 백성들이 다식후에 자주 토론하는 서민들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