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중국이 급여를 일으키고 있다: 한중소복 기업이 속속 철수한다

2010/7/10 14:43:00 30

기업에 복종하다

Gmarket 경영

여성복

H 의류 업체는 올해 중국의 생산 기지 이전 한국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이 기업은 지난 4년 동안 중국 광저우 봉제공장에서 스티커가공 (OEM)으로 생산해 왔지만 최근 서울 동대문, 장안동 등지에 위치한 국내 봉제공장에 주문서를 보냈다.

이 업체 관계자는 4년 전 중국 생산원가가 비교적 낮지만 최근 임금 인상 등으로 인해

제품

단가가 30% 이상 올라, 계속 중국에서 생산할 이유가 없다.


의류업체 GoocyFlow 회사 사장인 리승우 사장도 최근 중국을 떠나 한국 생산기지로 복귀했다.

Lee Seung -u "중국의 생산 원가가 이미 상승한 만큼 한국에서 생산한다면 단가가 높더라도 품질이나 속도적으로도 유리하다"고 말했다.


최근 많은 한국 중소의류 기업들이 생산기지를 중국에서 한국으로 옮길 계획이다.

생산 원가 면에서 한국은 중국보다 20% 가량 높지만 품질, 인도 기일 면에서 국내의 생산이 더 수지가 맞는다.


원가 증가, 융통성...

철수 원인이 많다


이에 따라 최근 서울 동대문, 수유동, 경기도 의정부 등지에 위치한 국내 봉제 공장이 활력을 되찾았다.

이들 기업들은 지난 4, 5년 간 주문으로 중국에 유입해 파산 위기에 직면했지만 최근 상황이 호전됐다.

니트 생산업체 개우원 방직업체 김영환 사장은 "한국 기업의 주문을 받고, 주문량이 5년 전보다 10%에서 30% 증가했다"고 말했다.


한국 기업들이 국내로 철수하고 생산 원가 요소 외에도 한국 봉제 기업의 유연성 때문.

만약 중국에서 생산한다면 생산기지가 비교적 멀기 때문에 즉시적으로 생산 (Justintime) 의 생산 패턴을 실현하기 어렵다.

하지만 한국에서 생산하면 봉제공장 간 밀접한 협력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품 설계를 갱신하고 재고를 조절할 수 있다.

여장 생산업체 세진 의상 관계자는 "의류업체와 사이가 좋아 수시로 생산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는 것이 우세하다"고 말했다.


이 밖에 중국 아래

주문서

매번 1000건 이상을 생산해야 하지만 한국에서는 소량 다품종 생산을 실현할 수 있는 것도 하나의 원인이다.

NC 의류 사장은 "중국과 비교하면 한국의 봉제 공장은'립싱크 '생산 분야에서 큰 우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전문 봉제 인재 등 자극 정책을 키우는 데 급급하다.


한국의 봉제 공장도 고민이 있다.

주문이 늘고 있지만 단시간 내에 고퀄리티 의상을 생산할 수 있는 고급 인재가 고령화 추세를 드러내고 부족한 편이다.

부산 동래구에서 대형 봉제 공장을 운영하는 클라피아 사장은 "지난 4 ·5년 동안 많은 봉제 공장이 파산돼 숙련된 기술자들이 이 길을 떠나 새로운 인재가 들어가지 않아 봉제 업계 인력이 노령화 현상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업계 인사들은 정부가 체계적으로 관련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 봉제업체 관계자는 "복공업협회 산하 봉제지원센터는 각종 교육계획을 운영하고 있지만 1년에 두, 세 번씩 걷는 형식으로 실제 기술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Kim Wang -sik 은 봉제산업이 노동 밀집산업이라 고용 효과가 크다.

국내 봉제 기업의 인재 대열과 새로운 인재를 키우기 위해 합리적인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 관련 읽기

소식을 소식: 노동자 임금 인상은 산업 업그레이드에 이롭다.

심도 보도
|
2010/7/10 14:42:00
37

번영의 위기 & Nbsp; 면화 선물 하행 위험에 직면하다

심도 보도
|
2010/7/10 14:41:00
30

면화 선물은 이중 은환 & Nbsp; 주의하시겠습니까?

심도 보도
|
2010/7/10 14:39:00
30

탄소 섬유 발전 난국 & Nbsp; 순환 이용이 관건이다

심도 보도
|
2010/7/10 11:53:00
72

올해 중국 구두 는 동맹 과 러시아 수출 을 확대할 것 이다

심도 보도
|
2010/7/9 14:46:00
29
다음 문장을 읽다

나이키 아디다스 중국 저단운동화 시장 진출

나이키 아디다스 중국 저단운동화 시장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