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인이 직업 여성의 옷차림: 흑백은 가장 클래식한 코디이다
‘두라라라승진기 ’의 개봉, 다식후 교류가 많은 화제를 모았지만, 영화 속 줄거리 뿐 아니라 설레는 직업 여장과 코디를 선보였다.
어제 오후, 이날 홍인당 초청 이슈 백화점 여장부 담당 반홍과 직업 여장인 위리, 여성과 소통하는 직장 분장.
평소에는 여러 권의 의류 잡지를 많이 보고 상가, 정품 집을 돌아다니며 자신의 심미능력과 판단력을 높이고, 시간이 길어지면 안계는 자연히 다르다.
그리고 주변에서 공인하는 ‘입을 거야 ’의 여자친구를 많이 가르쳐 주고, 남의 경험담을 많이 들어보고, 길을 좀 덜 걷는다.”
위리는 방송에서 그녀의 옷차림을 소개했다.
“직업 여장을 매치하면, 먼저 자신의 직업, 피부색, 몸매를 출발해야 한다.”
위리는 "'두라라 승진기'의 의상은 모두 패션, 선량하고 과장, 외무업체나 대외무역회사에서 일하는 화이트칼라 여인에 적합하지 않지만 일반 사업단위나 정부 기관에서는 꼭 적합하지 않다. 여성은 자신의 직업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위리는 흑백이 어울리는 베이직한 방안이 가장 클래식한 직장 여장 코디 방안이라고 생각한다.
"하얀색 바탕의 코디가 너무 딱딱해지면 안감을 작은 치마로 바꿀 수 있고, 코트는 기분에 따라 어떤 색으로 바꿀 수 있고, 심플하면서도 신비로운 섹시미를 발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반홍
- 네티즌 소통
네티즌 "윙윙": 어떤 옷차림이 사무실에 나오기에 적합하지 않아요?
반홍: 슬리퍼, 벨트, 어망 양말, 작은 가죽 스커트.
직업 여장을 착용할 때는 카리스마 있는 재킷을 선택해 민소매나 칼라룩을 입지 못하며 여름이 왔지만, 일부 여자들은 무칼라나 민소매 치마를 입어도 예쁘지만 직장에서는 존중하지 않은 느낌을 준다.
네티즌'엉엉': 나는 대4녀인데 면접 때 어떻게 코디해야 좋을까?
반홍: 우선 세련되어야 해. 이 여자가 아주 정신적이야.
동시에 소박하게 구현해야지 너무 화려하지 마라.
너는 아직 일을 시작하지 않았는데, 수천 원짜리 옷을 입고 있으면, 사람에게 불성실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무오렌지 ’: 나는 직장에서 직업 여장을 입어야 하는데, 사온 것은 모두 정장인데, 무뚝뚝하고 답답해, 문제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위리: 좀 답답하거나 딱딱한 옷차림을 느낄 때 수건을 하나 넣거나 목걸이를 넣을 수 있다.
‘두라라라승진기 ’ 방송판에는 프라라라가 목걸이를 사주고 검은색 직업 세트에 코디해 준다.
출처: 동남상보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