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직 수출 환세 16% 배후 논란
2월 초 수출 환세율은 1퍼센트에서 15% 까지 두 달도 안 돼 방직 의류 수출 환세율이 연내 2차 인상됐다.
국무원 상무회의는 지난 4월 1일부터 일부 방직 의상의 수출환세율을 높이기로 했다. 이전 외계가 예상한 단계에 비해 17%로, 16%는 1퍼센트 낮았지만, 이 좋은 소식에 자극을 받았고, 상하이증권시장 방직 패널은 주말 전선에서 붉게 물들였다.
16%与预期的出入
이번 수출환세의 재인상은 이미 시장의 예상 중 속도와 한도는 예전과 달리 지난 2월 수출 수치의 급격한 악화는 이번 조달의 직접적인 유인이다. 올해 1월 ~2월, 우리나라 방직품 의류 누계는 2119.03억 달러로 전년도 14.54%, 2월 당월 방직 의류는 전년 대비 35.19%, 2월 방직품 의류 수출액은 1월 대비 56.2% 감소했다.
3월 열린 전국 양회에서 수위 대표, 위원 제건이 있어 방직업 수출 퇴세율을 다시 높였다. 전국 대표, 절강부윤지주그룹 이사국 회장 조림 중 방직품 수출 환세율을 15%에서 17%로 높인 의안이 당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赵林中的声音在两会上得到了很多赞同和支持,纺织服装业出口退税提高至17%似乎成了两会后业界的普遍预期。“但是,据我了解,由于各部门之间意见有所不同,最终应该是国务院领导拍板定为16%。”赵林中接受中国经济时报记者采访时这样表示。
현재 국가 재정이 긴장되어 재정부의 압력이 크다. 국무원 지도자 조사 후 16%로 확정된 것으로 알고 있다. 국태군 안분석사 이재선도 본보 기자에게 이런 분석을 했다.
据透露,此前商务部已经上交清单,要求将纺织服装的出口退税率调到17%。但这一建议受到财政部门的强烈反对,表示在政府赤字大幅增加的情况下,这样的调整将继续加大财政负担,难以承受。根据此前国家税务总局发布的数据,今年前两个月,全国实际办理出口退税额667亿元,比去年同期增长20.8%。而与此同时,中国出口下降了21.1%。
재정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1월부터 2월까지 전국 재정소득 중 세수 수입은 9237억 27억 원으로 전년대비 13% 하락했다. 그중 국내 부가가치세는 전년 대비 3.2% 하락했다. 배장홍 중국 사과원 재무소 소장은 2008년 중국 수출 환세 전체의 부가가치세를 차지하는 32% 로 비중이 높다고 밝혔다.
정부가 이번에 수출 환세율을 인상하는 한편 일부 제품들이 공간 인상을 올리고 있지만 현재 시장 수요 불황의 상황에서 정부가 차츰 조정하는 태도를 보여 국제시장 공급 능력이 급격히 증가할 경우 시장가격이 급격히 떨어지면 오히려 기업의 부담이 더 심해질 것으로 전문가들의 분석된다.
"수출환세율이 올라가서 가격은 반드시 올라갈 수 없다." 현재 우리나라 방직품 등 상품이 국제시장에서 경쟁력이 비교적 강하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수요가 원활하지 않은 상황에서 정부가 상품퇴세율을 점차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고, 우리나라 상품의 수출 시장의 점유율을 안정적으로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고, 수출 성장의 회복은 우리나라의 8% 의 경제 성장 목표를 확보하는 데 중요하다.
利润之外更重要的是信心
실제로 지난해 하반기 이후 방직품 수출이 심각하게 하락하면서 국가는 방직품 수출 환세율을 여러 차례 인상해 방직품 수출 추세가 뚜렷하게 좋아졌다. 2009년 1월 공업수출이 17.6% 하락한 상황에서 방직공업수출은 기본적으로 2008년과 평균을 유지하면서 0.2% 하락한 업종의 신정은 일정한 역할을 했다.
수출 환세율 1% 인상, 방직 의류 이익 총액은 7.89% (76억 원) 증가한다. "이 부분의 이윤은 모두 회사 주머니에 넣을 수 없지만, 적어도 외상들과의 가격의 공간이 생기고, 영수증을 인수할 때 경쟁력이 더 컸다." 이재선은 물론 기업 자체 담판 능력을 구체적으로 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 정책을 이용하여 이익을 나눈다고 하더라도 총체적으로 수출환세율은 우리나라 제품의 국제 경쟁력을 증강시켜 더 많은 시장점유율을 얻기 위해 조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성선설.
记者了解到,听说纺织品出口退税率要提高的消息后,不少企业已及时调整出货时间,将原本最近几天应该售出的货安排在了4月初。“除了给企业带来实实在在的利润空间之外,更重要的是带来信心。”赵林中对记者说,正如温总理在多个场合所强调的:信心有时候比黄金更重要。
이 소식이 발표되기 전에 기업이 광교회에 참가하는 적극성을 직접 높였다. 올 봄 광교회는 4월 15일부터 개막할 예정이며, 이 중 방직품은 5월 3일 전개된다. 절강성 소흥시 기업이 신청한 노점은 지난해보다 80여 개 증가했으나 그 적극성은 여전히 줄어들지 않았다. 특히 광교회의 중소기업에 참석한 적이 없었고 이번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最终靠企业自身努力
제1방직망 총편집장은 본보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수출 퇴세율을 높이는 것은 수출을 안정시키는 데 힘없는 선택일 뿐이며, 만병을 통치하지 못하고, 기업에게 과도기를 제공해 장기적으로 볼 뿐, 국제시장의 난방, 기업의 주문 증가, 기업이 진정으로 위기를 넘길 수 있다.
而且,我国出口退税在经历了连续上调以后,进一步通过出口退税来摆脱外贸困境的政策空间已经不大。“从政策上讲,出口退税率不可能不断提高。”李质仙认为,下一步还要看市场表现,但是再次提高到17%“零税率”的可能性极其微小,企业更需考虑上调后自身如何作为。
"수출 퇴세율을 높이는 것은 기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는 것이고, 관건은 기업의 스스로 능력을 높이는 것이다." 조린중은 기업이 정부 정책을 기다릴 수 없으며 제품의 품질, 창의력, 부가가치에 의존해 제품 전환을 실현해야 한다고 말했다. 수출 기업은 이윤이 반등한 후 이 기회를 이용하여 제품 개발에 힘써야 하며, 제품 부가가치를 높이는 데 힘을 써야 한다.
그리고 "수출환세율을 높이는 부정적인 작용이 크다"고 말했다. 국가발개위대외경제연구소 소장은 지난 2009년 봄 경제 정세토론회에 참석해 중국이 수출을 촉진하는 일부 정책은 해외 무역 보호 방면의 압력을 사기 쉽다. 현재 우리나라 평균 수출 환세율은 11.8%에 불과하지만 공간을 높이는 부정적인 작용은 장기간 불리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기자취재를 받은 전문가들은 또 다른 차원에서 수출환세는 사실상 정부 최적화산업구조와 제품 부가가치를 높이는 조정 계획이 맞지 않다고 분석했다. 경제를 끌어당기는 삼운전마차 중 하나로 우리나라의 대외 무역 수출은 더 해결해야 할 것은 ‘ 조 구조 ’ 문제로 대외 무역 성장 방식으로 전환하는 것이다.
수출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안정을 얻으려면 정부 정책에 의존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전형으로 입수하여 전통적인 발전 패턴을 바꾸고 경영관리를 개선하고 기술 연구 개발과 마케팅 강화를 해야 한다.
책임 편집: 허기운
- 관련 읽기
- 유행화 | 망령절 주제로 새 멤버 추가!Nike Cortez 새 배색 다음 화요일 발매!
- 시장 동향 | 중국 경방성: 국경절 연휴 뒤감 성교 승진 추동 모직 원단 마케팅이 활발하다
- 즉시 뉴스 | 중국 경방성 대표 '세계 방직의 도읍' 전면 심화 대외 개방
- 패션 인물 | 싱가포르 디자이너 브랜드 뉴포UND 뉴뉴뉴 측은 남경에 입주하고 있다.
- 시장 동향 | 그랜스와 순봉 전략의 협력이 디지털화 전환형을 가속화시켰다
- 업종 투석 | 쿠모사가 테플론 Ecoeleeeleeele를 발표하고 페불소 지속 방수제 30번은 작은 의미~
- 업종 투석 | 좋은 식재료에 좋은 요리사 펀칭 소재와 의상 디자인의'정교한 대화'를 더했다.
- 회사 뉴스 | 산시 오아시스 대마 방직 지능화 생산 라인 프로젝트 투산직기 시차 전면 가동
- 혁신 발명 | 발명의 실켓 면과 실켓 기술 개론
- 부 이야기 | 여대생 의 창업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