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업: 자신의 방식으로 ‘사랑 ’ 올림픽으로 성연을 나누다
역대 올림픽 신화는 경제적 신화가 적지 않아 기존의 소기업을 국제적 유명 브랜드로 바꾸고, 주문서는 물론 세계 각지에서 날아왔다.
경제학자가 감개가 있고, 올림픽은 한 나라, 한 도시, 혹은 한 기업을 바꿀 수 있다.
1984년 로스앤젤레스 올림픽의 주요 책임자 우버스는 텔레비전 중계권을 3억 6천만 달러를 팔고 올림픽 표지와 마스코트를 로스앤젤레스 의류 생산상들이 올림픽 표지와 마스코트를 생산하는 의류와 마스코트를 생산해 이 생산상들이 1000만 달러에 가깝다. 그 해 미국 자료는 올림픽 마크가 인쇄된 문화셔츠 가격이 평소보다 50% 올랐다.
2008 베이징 올림픽, 방직 의류업에는 한없는 상업이 매장되어 있다. 의류 업계의 경제관찰가들에 따르면 베이징 관광 (18.000.10,0.56%)의 외국인은 약 1000만명 /년, 자국 관광객을 더하면 수량이 더 크다. 올림픽은 글로벌 문화 브랜드이며, 의류 제품에 올림픽 관련 도안이나 문자를 인쇄할 수 있다면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대체로 이 의류 공장에 10억 위안 위안에 가까운 수익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이 거액의 이윤을 공유할 수 있는 전제는, 회사가 먼저 올림픽 협찬 업체의 신분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1984년 기업 협찬 올림픽 비용은 약 400만 달러, 1997 -2000년까지 10배, 11개 협찬 회원 평균 4000만 달러에 이른다. 2008년 베이징올림픽 소재 6기 계획, 평균 협찬액은 이미 6000만 달러를 돌파했다. 계열성 마케팅 작업으로 기업 후기 보급 활동에 많은 돈을 들여야 한다. 이렇게 비싼 비용은 일반 기업이 감당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자기 집 입구에서 열리는 올림픽은 크고 작은 사업가들이 부럽게 올림픽 스폰서 등극을 바라보고 있는 것은 아니다. 그들도 자신의 방식으로 ‘사랑 ’올림픽을 해야 한다.
올림픽 브랜드몽을 실현하다
절강아 빅토리아 그룹은 항저우에 앉지만, 그룹 회장은 황소는 전국적인 체인그룹으로 중국 여성복의 명패를 만들기를 희망했다. 회사는 수백만 연봉으로 기예가 뛰어난 설계 총감에 이르기를 바라 왔다. 품질은 한 기업이 강력한 기초와 본질을 크게 하는 것이지만, 경쟁이 치열한 오늘날에는 성공의 마케팅이 중요하다.
빅토리아 그룹의 시장 기획 지배인 장성씨는'샤오강'과의 인터뷰에서 올림픽은 글로벌 스포츠 대회로서 어떤 기업이 이 이 플랫폼을 빌려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싶다고 말했다. 빅토리아도 예외가 아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회사도 이런 노력과 시도를 하고 있다. 이 플랫폼에서 브랜드의 보급 전략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
브랜드에 대해서는 꿈을 품고 있는 기업가들이 거듭 강조했다. 황소는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어 오랜 오랜 꿈이었다"고 말했다.
빅토리아는 현재 2000여 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저장 항주, 김화, 동완 등에서 자신의 체인점을 설치하고 있다. '우리의 목표는 전국적으로 아시아시의 체인점을 갖춘 장성은 그룹의 발전에 대해 초생송아지의 용맹이 있다.
어떻게 그룹의 청사진을 실현합니까? 무엇으로 상인을 설득하여 가맹을 할 것인가? 브랜드의 지명도와 긴밀한 관련이다. 베이징올림픽은 스포츠계의 엘리트들의 모임이며, 동시에 각 분야의 사업가들이 주먹다짐하는 축제이다. 올림픽을 빌어 회사들이 자신도 모르게 실력을 갖추고 경영 사유가 현대화된 기준이 될 것인지 아닌지를 판정할 수 있다.
올림픽의 상업기를 어떻게 파악할 것인지에 대해 장성은 아시아시의 모든 계획은 브랜드를 위주로 만들어서 장원발전에 발을 들여놓았다. 그는 올림픽은 국제적인 전 인류 체육 대회로서 브랜드의 마케팅에 기회를 줄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장기적인 발전도 방석을 만들었다. 우리는 올림픽 기회를 빌리며 브랜드를 중국 이외의 다른 나라로 밀어붙이기 위해 국제적인 중국 속옷 브랜드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구체적인 마케팅 조작에 대해 아시아시그룹은 올림픽 기회를 빌려 인구 고밀도가 모인 곳에서 상품을 소개하고, 소비를 이끌어 브랜드를 만든다.
올림픽은 매우 좋은 ‘ 비즈니스 공관 ’ 의 기회이다
서마카그룹은 사천의 의류 기업으로 직원 수가 1000여 명으로 10년도 안 되는 타박을 거쳐 쓰촨성 수출 30강에 올랐다. 그 주요 의상은 대외 무역이다.
"많은 미국 사장님이 저에게 전화를 해 주셨으니 올림픽에 입장권을 예약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확장기 기업담당자로 이사장 이설휘가 바빠 인터뷰를 한 주간 진행했다. 그러나 올림픽 상업에 대해 그는 매우 흥분해 보였다.
이 씨는 미국에서 유학을 갔고, 학교 다닐 때 해외 의류 시장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미국 의류은행도 집집집마다 연구를 했다. 몇 년 동안의 노력을 거쳐 그의 기업은 OEM 에서 ODM 까지 하는 것이며 단순한 제조사들이 기산과 자체 브랜드를 만드는 기업으로 바꾼다. 그동안 노력한 노력은 이설휘 본인만이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중국에서 열리는 올림픽은 우리 중국 기업가들이 모두 얼굴이 커져 자랑스럽다." 이런 자부심 에 이설휘 는 올림픽 에 관심 을 갖 는 것 이 아니다. 중국 에서 개최 됐 는 세계? script src = >
- 관련 읽기
- 터뜨릴 거야. | 명원컵·국제가산 방직품 창의디자인 대회 시상식이 성공적으로 개최되다
- 겉감 | 카드를 빼앗다‘쌍십일’이 곧 다가오니 방직 시장이 이상하게 뛰어든다!"주문 조수"를 맞이할 준비가 되었습니까?
- 시세 분석 | 성수기 종말, 올해의 방직 시세가 약세가 계속되며 후속은 어떻게 이어질 것인가?
- 설비 조립 | 2019년 중국 방직 기계 산업 시장 현황 및 발전 추세 분석
- 겉감 | 상태방직(01382.HK): 이사국 회의가 중기 실적을 심의할 것이다.
- 겉감 | 신향 은 개구 에서 녹색 방직 의류 산업 최고봉 포럼 을 개최한다
- 겉감 | 방직과 공업의 동기 대비 속도를 높여 이 업계는 주목할 만하다
- 겉감 | 연발 주식 (02394): 연발 집단 해제 및 재질압 3500만 주
- 겉감 | *ST 캐리 (02072): 법원 재판 허가 호명 취소 계약 분쟁 철회 회사 기소
- 겉감 | 상산 북명 (00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