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이 말한 《계획경제 》를 당신은 의미를 분명히 할 수 있습니까?
마운은 상해시 절강상회 창립 30주년 대회의 강연에서 이런 말을 했다. 대다수의 보도용 제목은'마윈: 미래, 계획경제가 점점 커질 것 같다'고 말하지만 마운구의'계획경제'가 무슨 뜻인지 설명을 하지 않고, 몇 편의 글은 전소련 해체의 원인을 분석해'계획경제가 잘 끝나지 않았다'고 암시하고 있다.
하지만 조급해하지 마라.
계획경제가 미래에 갈수록 커질 것이라는 사실의 의미를 파악하고 반박하는 것도 늦지 않다.
마운은 연설 중의 원화는 이러한 것이다. 데이터 획득 때문에 한 국가 시장의 무형의 손이 우리에게 들킬 수 있다.
엑스광과 CT 기를 발견하지 못했기 전에 한의사는 배를 열어 볼 수 없었기 때문에 한의사의 진맥을 살펴볼 수 없었고, 귀, 물음, 질문, 절절절은 하나의 독특한 지휘 시스템을 형성하였으나, X 광과 CT 기가 나왔을 때, 천지를 뒤집는 변화가 발생했다.
데이터시대에 따르면 우리는 국가와 세계의 경제 자료에 대한 명확한 파악은 마치 우리가 X 광기와 CT 기처럼.... 데이터 시대에 들어선 후, 데이터는 미래에 대한 연구이다.
정보IT 는 어제의 총결을 위주로 하고 있으며, 데이터는 미래에 대한 연판과 예판이다.
병을 치료하지 못하면, 한의사가 병을 치료하고 치료하고 치료하는 것은 이미 병으로 고치지 않으면 병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배워야 한다.
두 가지 다른 계획 경제
위에서 분석해 보면 큰 데이터의 새로운 계획 경제에 기반한 것은 확실히 괜찮다.
그것은 소련식 계획경제와 본질적인 차이를 가지고 있다.
재산권 제도는 변하지 않고, 공유제 (공유제) 로 돌아가지 않는다.
시장의 주체는 직업 선택의 자유를 택하는 것이지, 분배되지 않는다.
계획의 주체는 인공지능의 기업을 채택하는 것이지, 전지전능이 있다고 생각하는 정부 관리가 아니다.
계획의 역할, 주로 생산 및 공급 사슬 통제, 제품 및 서비스의 정가, 시장 완성, 정부 규정
경제의 참가자는 완전한 자발적인 것이며, 강제성이 아니라, 참가자는 조직, 중심화에 들어가는 것이며, 한 명의 지도자가 무엇을 할 필요는 없다.
계획 은 비교적 작은 범위 에 불과 한 기업, 한 업계 또는 하나의 산업 사슬 에서 진행, 전체 국가 범위 내의 경제 활동 을 계획 할 수 없다, 국가 와 국가 간 경제 활동 을 더 계획 할 수 없다;
새로운 계획 경제 는 큰 데이터 기술 을 이용 해 더욱 정확한 시장 위치 를 찾 고 정보 비용 을 낮출 수 있 고 더 투철한 시장 정보 를 더욱 집약 의 대구 생산 을 줄이 '열패' 의 낭비 를 대폭 증가 '우승' 비율 이다.
이 몇 가지 본질적 차이를 똑똑히 알고 마운의 미래를 되돌아보면 경제가 점점 커질 것이다. 자유시장의 지지자들은 공포를 느낄 필요가 없다. 이와 동시에 그 계획경제의 밀려들 흥분할 필요가 없다.
인공지능은 소련식을 구할 수 없다
계획 경제
마운은 처음'계획경제를 잘 부르는 것이 아니다'는 2015년 9월 대만'중앙일보'를 수용할 때 마운도 "2030년 계획 경제가 더욱 우월한 시스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마운은 큰 데이터와 계획경제를 연계하는 첫 사람이 아니다. 바이두에서'계획 경제, 대데이터 '검색을 통해 2013, 2014년, 큰 데이터가 계획경제를 구할 수 있을지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하예크는'치명적인 자부심'의 책에 따르면 경제가 실천적으로 통하지 않는 근본적인 원인은'전지전능'이 존재하지 않는 사람은 과학적 결정 (중앙계획)의 경제정보를 충분히 파악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각 시장 주체는 분산 결정이 형성된 ‘ 자발질서 ’ 를 진행하면 유일하게 통행되는 경제 운행 메커니즘이 된다.
그러나 시장 경제의'분산 결정'에서 우리는 공급 양측 정보의 비대칭으로 수급과 수요가 자주 엇갈리게 되어 결국 사회는 실제 필요에 많은 제품을 생산해 엄청난 자원 낭비를 낳았다.
하지만 다가오는 대데이터 시대에는'충분한 결정 정보를 파악할 수 없다'라는 질문은 기술적 수단을 통해 해결될 수 있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소요'를 통해 낭비 계획경제의 환상을 피해 다시 연소되고 있다.
그러나 큰 데이터와 인공지능이 아무리 발달해도 소련식 중앙집권으로 돌아갈 수 없다.
원인은 주로 아래의 몇 가지 점이 있다.
1, 빅데이터는 사실'사후 제갈량'이다. 소비자의 과거 수요를 총결한다면 괜찮지만, 경제적 계획은 미래의 생산과 소비다.
과거의 정보를 근거로 불확실성을 가진 미래 수요에 대비해 성공하기 어렵다.
슈퍼 인공지능이라도 미지의 인자로 미래를 계산할 수 없다.
따라서 큰 데이터와 인공지능이 있더라도 우리는 여전히 그 전지전능을 찾을 수 없다.
2, 큰 데이터의 소유권은 분산되고, 여러 가지 시장주체의 손에 잡혔고, 시장 주체마다 자신의 수중에 있는 데이터가 쉽게 사용하지 않으며 중앙정부도 모든 데이터를 파악할 수 없어 중앙계획은 언급할 수 없다.
3, 한 나라가 정부 이외의 기구채집과 경제 데이터 분석을 금지한다면, 경제 데이터가 국가 기밀이라고 규정하면 전능한 중앙정부가 데이터 조절에 따라 경제를 조정할 수 있어야 한다.
문제는 누가 이런 나라에서 살고 싶을까?
소비자
주도권을 장악하는 새로운 계획 경제
소련식 계획경제로 돌아갈 수 없다면 큰 데이터와 인공지능의 영향하에 우리는 새로운 계획 경제 시대에 들어설 것이다.
새로운 계획경제는 미국 학자 앤디 폴라크와 영국 학자 스티븐 보딩턴이 1970년대 제시한 개념이다.
정보기술을 통해 생산정보와 소비정보의 채집과 처리, 유연한 물류 배송 시스템에서 제품 생산과 판매, 분배, 소비를 계획적으로 지도하는 것이다.
과거의 계획경제가 실패한 이유는 공급 차원에서 문제를 고려하고 소비 한쪽은 발언권이 없고, 제품의 가치 발견 기능을 잃고, 시간이 지나면 제품의 정가가 가치를 너무 멀리 떨어져 큰 손실을 초래하게 된다.
'신계획경제 '시대에는 생산이 필요한 모든 생산이 소비수요에 따라 진행되고 있으며, 생산을 앞두고 소비자가 누구인지 알면서 이 제품의 기준이 어떤지 알고 있다.
현재 매우 뜨거운 C2B 패턴은 새로운 계획 경제의 주요 실현 형식이다.
이른바 ‘C2B ’란 소비자가 요구한 것이고, 제조자는 이에 따라 소비품, 장비품을 설계하는 것이다.
"소비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는 소비자 취향과 수요 화상이 제품의 설계, 연구 개발, 생산, 공급 사슬, 마케팅 등 제조업 공급 측의 다양한 코너가 C2B 의 본질이다"고 말했다.
알리데이터 경제연구센터 사무총장 판영화가 한 글에 적혀 있다.
C2B 패턴의 주요 특징은: 앞면에, 상대 표준화를 제공하는 모듈은 소비자 조합을 제공하거나, 소비자를 끌어들이거나 설계, 생산에 참여하는 에피소드 중, 내부에서 조직 능력을 높이고, 개성화 정제 방식으로 해양 소비자에게 서비스하고, 뒷부분에서 공급 사슬을 적극 조정하여 더욱 강화하는 유연성을 갖추고 있다.
3중기 (상하이 남포)유한회사 프로젝트 총감독, 사장실 이빈 사장이 예를 들어 소개했다. 과거에는 두 발 한 벌로 모형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의 발생산화에 따라 지능이 해결됐다.
“한 브랜드와 디자인의 신발을 발견했다. 휴대전화로 자신의 두 발을 찍어 이 브랜드에 올린 기업을 보면, 이 기업은 기술적인 수단을 사용하여 당신의 두 발 데이터를 이용해 신발에 입력한 제조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시스템은 유성화 생산시스템을 통해 당신이 신어야 하는 신발을 생산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전통적인 생산 방식에서 제품은 생산자라고 말했는데 소비자들은 자신의 수요에 따라 사거나 안 사야 한다고 말했다.
C2B 는 오히려'소비관계'를 일으킨 대해방, 미래의 소비관계는 소비자, 생산자가 무엇을 생산해야 하는지, 이는 역향생산의 과정이다.
또한 생산 업체 간 경쟁 은 더 이상 가격 이 아니라 소비자 의 수요 를 가장 먼저 받 고 소비자 수요 의 수준 을 완성 했 다.
이때 재고가 없을 뿐만 아니라 악성 경쟁도 없을 뿐만 아니라 사회적 원가가 크게 낮아졌다.
사회 전체의 공급 관계는 재건될 것이다.
산업의 4.0의 본질이며, 산업은 4.0이 미래 공장, 소비자, 제품, 정보 데이터의 호련을 실현하고 만물호련을 마침내 실현하여 전체 사회의 생산 방식을 재구성할 계획이다.
인터넷, 대형 데이터, 이동 인터넷의 수단을 이용하여 공장을 정제화 생산 (수요 생산에 따라 소비수요, 공장 제조, 후속 서비스의 일체화를 실시한다.
재고
낭비를 줄이다
자유경쟁의 시장경제에 비해 새로운 계획경제가 가장 큰 장점은 소비자의 수요가 앞서고, 생산이 뒤면 양자가 정확하게 일치하기 때문에 재고 (생산과잉) 문제가 생기지 않을 것이다.
아래의 두 가지 예를 보면 잘 알 수 있다.
1, 현재 시장 경제 아래에서 농민들은 농작물을 고르는 것은 일반적으로 풍향을 선호한다. 작년에 어떤 돈을 벌면 올해는 무엇을 재배하고, 결국 매년 따라 재배하는 작물은 값이 떨어지고, 아무도 재배하지 않는 작물 가격이 급등하고, 반응도 늦어지고, 시간이 걸리면 균형을 잡을 수 있다.
이런 자유 시장은 사실 낭비가 매우 큰 것이고, 마늘이 독한 것 같은 투기도매가 생겨 결국 피해를 입은 것은 소비자와 농민이다.
2, 미래의'새로운 계획 경제'는 정보를 통해 전국 각 농작물의 시장 수요를 수집한다 (예를 들어 타오오 천고양이 같은 플랫폼이 대략적인 통계를 진행할 수 있다. 따라서 각지의 농민들을 재배 계획을 이끌어 전국적으로 대비해 어떤 작물 재배 계획을 발견한 사람이 너무 많기 때문에, 재배 계획을 개정할 수 있다. 결국 재배 계획을 대개 설계 계획과 시장의 수요에 따라 큰 데이터와 정보화 감소 시장의 맹목성과 낭비에 의존할 수 있다.
공업품 시장에서는 재고와 압박이 공장의 이윤을 삼키는 블랙홀이자 상품가격도 떨어지기 어려운 블랙호다.
압수품과 재고는 이윤의 천적입니다. 중국 소매상품의 소매가격은 왕왕 비용의 5배, 안경, 보석, 사치품 소매가격은 종종 비용의 수십 배로 백배로 치솟았습니다. 이처럼 큰 가격은 층층의 재고, 압축품 가격과 단말품 소매 비용이 고조된 것입니다.
만약 신규 계획 경제를 통해 제로 재고를 실현할 경우 소비자들은 공장의 재고와 낭비를 위해 소비자들이 구입을 하지 않을 것이며 물가는 대폭 하락할 것이다.
새로운 계획경제는 생산과 소비를 생태화 방향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빈이 언급한 경우 스마트폰의 기능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10%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휴대폰은 대량 생산을 할 수밖에 없기 때문. 소비자의 개성 정제는 기술적 지지를 얻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무용한 기능은 거의 모든 제품에 존재한다. 이런 쓸모없는 기능은 생산할 때 대량의 자원을 소모해야 할 뿐만 아니라, 거대한 에너지, 인력, 동시에 거대한 공업 폐기물을 만들어 환경오염과 생태파괴를 초래해야 한다.
공업의 4.0시대에는 모든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하는 개성적 특징을 통해 얻을 수 있고, 상대적으로 그 제품을 생산하는 데 유일무이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테스트, 절반 이상의 기능을 없애고, 우리가 절감할 수 있는 스트레스가 지금처럼 큰가? APEC 블루를 원해도 그렇게 힘든가요?"이빈은 감탄했다.
세계적 의상 모자 망에 주목해 주세요.
- 관련 읽기
- 업종 규범 | 소흥코교 날염 기업은 친환경 제취 조치를 공식적으로 개시해야 한다.
- 기술 보급 | 2016년 탄소섬유 지온시장이'최고의 시대'를 맞이했다.
- 패션 인물 | 셔츠 를 연거푸 송중기 의 동금 을 보며 건드린 것 이 바로 당신 이다
- 장식품 창고 | 보글리 는 하반기 에 중점 으로 전자 상거래 업무 를 중국 시장 에서 돈 을 발굴 할 것 이라고 전망했다
- 회사 뉴스 | Vente -Privee 자금을 제시하여 동행하는 것은 전상국을 도모하는 것이다
- 시장 특제 | 경동은 도대체 돈이 얼마나 부족한가?자본 시장은 얼마나 인내심을 가지고 있습니까?
- 패션 포스터 | '회오리 11명 '종결은 후가강 소영 조화가 너무 잘 맞아요.
- 신발 속달 | NMD 는 지난 3갑 2016 1분기 습도화 보고서를 넘어섰다.
- 패션 라이브러리 | 아시아 정상 코디와 박주 스타일 은 직지 트렌드 를 말한다
- 시장 연구 | 미래 10 년 집 업계 가 폭발 식 성장 로래 가구 방침 5 대 전형 전략 을 맞 을 것 이다
- [2016 닝파페스티벌] 신예 디자이너 수장 발표 2.
- 2016 FASHION SOURCE 박람회 첫날 초점:6대 포인트 완벽하게 해석
- [2016 닝파페스티벌] 신예 디자이너 수장 발표 중 하나.
- 시스템 리스크 증가: 면가 가 여전히 계속 진탕 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 일부 방적 기업이 면사 오퍼를 올리고 외사 거래가 점차 활발해지고 있다
- 快时尚品牌为博消费者“一笑”加入当代艺术元素
- '중력 ·공영 '제3회 호문 국제전기상제 개막
- 新股IPO开始提速 3200点只是在“半山腰”
- 등록제 가 떨어지지 않으면 A 주 슬로우 곰 은 고치기 어렵다
- "CLUB", 한국 디자이너 WHEE JIN S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