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여공의 부족으로 칭다오 의류 기업이 남공 붐을 일으켰다

2012/2/28 8:42:00 22

여공은 청도 의류 기업이 부족하다.

 



2월 21일 청도 제복 유한공사 생산 작업장 내 새로 온 소진은 재봉틀을 연습하고 있다.



생산 작업장에서 몇몇 젊은이들이 옷을 정리하느라 바쁘다.



옷을 꿰매서 다림질하는 일도 거의 총각이 말랐다.


의류 업계의 생산 작업장을 언급하면 많은 여공들이 바느질을 하고 있지만 2월 21일, 22일 청도 창흥 제복 유한 회사 생산 작업장 안에서 바쁜 근로자들 중 일부는 남자들 중 하나로 옷을 잘 꿰매고 다리미질하는 등 서툴다.

"2008년부터 남성이 점점 많아지고, 지금 공장에 있는 남자들이 거의 다 반쯤 된다."

이 공장 사장은 공장이 어렵고, 의류 가공점 사이에 여공을 빼앗는 것이 남성이 갈수록 많아지는 주요 원인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남공의 증가에 따라 노동자의 유동성이 커지면서, 조성된 노동자의 부족은 더욱 커지고, 원래 ‘ 상청천 ’ 의 미명을 가지고 있다

청도

방직 복장이 진통기에 들어서다.


16명으로 모집하면 여공 두 명밖에 없다


정월 대보름날 연타오 매니저가 일행 6명에 이르러 기차역으로 사람을 불러 서너 일 동안 공작간판 을 차려 놓고 마지막에 공장에 들어온 70여 명, 그중 세 명의 여자, 마지막에 16명, 두 명의 여자 아이를 포함했다.

"예전에 말랐던 이 직업의 남녀 비율은 1:9인데, 현재 우리 공장의 남자 공은 절반이 넘었다."

우연도 설.


성양 단산 공단 내 는 청도 와 같이 제복 을 창흥 하는 것 이다

기업

15개나 되는 곳곳에 대문 앞에 놓인 간행번호가 있다. “우리 간공팻말 한두 년이 차려 놓았는데, 연타오가 사무실로 가는 창문 한 손가락에 “ 앞에 그 회사는 우리의 규모와 비슷한데 지금 공장에는 열 명밖에 없다 ”고 말했다.

우연타오는 다른 집 사정도 어디 가지 못하고 일부 공장의 상황이 더 나빠졌다고 말했다.

그는 노동자가 부족한 것은 회사에서 남공 모집의 중요한 원인이라고 생각하지만, 남공은 먼저 이런 일을 하는 것은 여공보다 못하지만, 다음은 일반적으로 이 일을 과도 업무로 일하고, 오래 있지 않으면 “길게는 한두 해, 돈을 모으면 다른 일을 하게 된다 ”고 말했다.


우연타오는 2008년 ~ 2011년 임금 수준은 1100원에서 2000위안을 넘어 연간 20% ~ 30%, 올해 유로시장 불황, 원자재 가격 상승, 위안화가 10% 넘게 오르고, 현재 주말에는 휴식할 수 있다.

대우가 높아졌다고 해도 지난해 하반기부터 사람을 모집하지 못하고 근로자는 20%~30%의 속도로 줄었다.

우리는 원래 200여 명이 있었는데, 현재 회사 모든 사람이 계산하면 106명이 남았다.

제복 창흥 작업장 생산 담당 안 공장장이 말했다.

기자가 방문한 결과 다른 10여 개 의류 업체들도 거의 남성이 절반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복장 가공 포인트가 늘고 여공 이 앞다투다


우연타오가 말하는 것처럼, 의류 방직업은 전통적인 의미이다.

여성

직업은 "현재 직장 내 80여 명의 노동자 중, 남성은 절반 이상이다"고 말했다.

안 공장장은 옷을 마친 지 이미 십여 년이 되었는데, 처음에 공장에 남공이 거의 없었고 포장을 하는 육체적인 일을 하거나 기계를 수리하는 기술적인 일을 했다고 말했다.

현재 직장 안의 총각은 절반이 넘었고, 바느질한 것도 1 /3에 육박하고 있다.


그럼 그 여공들은 어디 갔지? “떠나는 여공들은 다른 의류공장에 갔을 것 같아.”

여공 궁리는 이 기술을 배우고 같은 일을 찾는다면 훨씬 쉬워지고, 대부분의 여자들은 집에서 가깝게 살고 싶다면 바로 고향에 있는 의류 가공을 했다.


직장 안의 노동자들은 대부분 임기, 하남의 것이다.

우연타오는 최근 몇 년 동안 그곳의 의류 가공이 좀 많아졌고, 일부 공장의 노동자들이 돈을 모으고 고향으로 돌아간 것이다. “ 간단한 니트 속옷 생산 라인에 10만 원을 투자하면 충분하다. 저쪽 사람들이 우리보다 편리해서 지금 많은 사람들이 다 나오지 않는다. ” 고 말했다.

그는 몇 년 더 지나면 이 가공점이 장대하면 형성된 경쟁이 더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여공은 점점 어려워지고, 어쩔 수 없이 남공을 많이 모집했지만, 남공의 증가도 우려를 가져왔다. 남공의 유동성이 너무 커지기 때문이다.

안 공장장은 이에 대해 “우리 이곳의 작은 여자 아이가 다른 업종에 대해서도 많기 때문에, 어떤 소년들이 와서 일을 제대로 하지 않고, 상대를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도 바쁘지 않다 ”고 걱정했다. 안공장장은 “우리가 지금 사람을 초빙할 수 없을 것 같아서 초빙할 수 없다. 이런 상황이 생기면 더욱 처참할 것이다 ”고 말했다.

그녀는 이전에 이런 상황이 발생했다고 말했다.


2월 21일 오후 4시쯤 하택에서 온 총각 3명이 공장에 초빙해 왔다. 안 공장장은 요구하지 않았다. 그는 "이 젊은이들은 보기만 해도 불안정하고, 오래 있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안 공장장은 남자 노동자가 오래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다고 말했다. "이 일은 시간의 일을 하는 데 아직 오래 걸쳐 앉아 있었고, 몇 명의 남자들이 평생의 일을 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6 개 생산 라인 이 세 개 만 열렸다


이날 기자는 제복 생산 작업장에서 보고, 작업장 내 6개의 생산 라인이 3개, 안 공장장은 늘 주문서를 몰고 다닐 때 6개의 생산 라인을 함께 해야 하고, 지금은 주문이 많이 줄었다.


연타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유럽과 미국의 주문서는 이전보다 30% 이상 줄어들었고, 고객도 30%~50%, "일부 고객들이 우리에게 매우 낮은 가격을 만들어 준다고, 우리가 할 수 없다면 동남아로 옮길 것"이라고 직접 말했다.

그는 베트남 노동자들의 월급도 400위안 ~500위안에 이른다고 알고 있다. "우리 이쪽 월급은 모두 2000위안을 돌파했다. 우리는 본일을 손해보고 있는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까지 회사가 받은 주문서는 예년 같은 시기의 1 /3만을 차지했다고 말했다.


최근 국내 면사 등 원자재의 가격이 계속 오르면서 임금 수준이 높아지면서 생산 원가가 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인민폐 환율이 계속 상승하면서 업계 내 경쟁이 치열하고 유럽 부채 위기에 따른 수출 부족으로 창흥제제 같은 니트 대외무역업체가 직면하는 형세는 더욱 심각해질 것이다.

미래의 계획에 대해 연타에서는 회사가 원래의 고객과 소통하고 있으며, 계속 협력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우리도 국내 시장도 잘 안 되고 경쟁이 더 치열하다.


청도 방직은 상청천 (상해, 청도, 천진 3대 방직기지) 의 미명을 가지고 있지만 현재 청도의 방직 의류 기업은 진통기를 만났다.

“직물 의류 기업은 간단한 원료 가공의 국면을 바꿔 제품의 부가치를 높이고, 용업의 난제는 다른 부분의 고이윤을 통해 상쇄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근로자들이 어렵고 유동성이 크고 원가가 동남아보다 훨씬 높고, 기업은 진통기를 옮겨야 한다 ”고 말했다.

청도시 방직 의류 협회 사무총장 정명매가 말했다.


작업장 의 젊은이들


왕용:이전보다 훨씬 수월해졌다.


봉제된 왕용은 막 공장에 온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그의 일은 옷에 상표를 꿰맸다.

키가 1.75미터인 그는 허리를 굽혀 재봉틀 앞에 앉아 계속 자세를 취하고 30분 정도 허리를 펴고 쉬었다.


“이 일은 정말 섬세한 일이니 마음을 가라앉히고 천천히 해야 한다.”

왕용은 가위로 상표를 하나 먼저 그렸던 점선을 따라 잘라냈고, 그는 아주 느리게 잘랐다. 가위는 그의 손에 잘 들리지 않는 것 같았다.

이어 그는 상표를 평평하게 맞추고 바느질한 아이바지에 바느질했다.

그리고 바짓가랑이를 재봉틀의 바늘에 천천히 펴 놓고 재봉틀을 다룬다.


왕용은 지난 몇 년 전 신강에서 일했고 통풍관을 설치하는 것 같은 "그 일은 이것보다 많이 벌어졌지만 지쳤다"고 말했다.

이 일에 대해 왕용은 “적어도 기술을 배우겠다 ”고 생각했다.

왕용은 자신의 아침 6:40부터 6:50까지 기상, 8:00 출근, 17:30분 퇴근 후 야근은 저녁 9시에 해야 한다고 말했다.


왕용 노가는 덕주였다. 여자친구는 덕주에서 “한두 년 만에 결혼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왕용은 그가 올 때 회사에서 월급 기본은 1700원이라고 말했다. “실제 상황은 어떤지 아직 모르지만 대우가 안 좋으면 고향으로 돌아간다 ”고 말했다.


진후고사:


며느리를 찾으려는 김에 남자가 많을 줄은 몰랐다.


2월 21일 진후시험은 가공 작업장 안에서 열리지 않은 생산 라인에 앉아, 그는 이날 처음 왔기 때문에 정식으로 일을 할 수 없었고, 그는 재봉틀을 이용하는 연습을 연습하고 있었다.

“내가 한 달 동안 훈련해야 한다고 한다.” 진후는 왼손으로 손수건을 들고 오른손으로 가위를 들고 손수건을 기계에 깔고 기계를 돌리고, 기계를 가동한 뒤 “이 여공은 정말 하기 힘들다.”

감개무량하다.


샤오진은 작년에 졸업한 것이며 유방대학의 전기 전공을 읽었다. "이것은 나와 전공을 할 수 없으니 처음부터 배워야 한다."라고 그가 말했다. 형수님의 동생은 공장에서 일하고, 그가 소개한 것이다.

이 일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그는 말하기 좀 쑥스러워 했다. “내 인상 속에 여자들이 많아서 이 일을 할 수 있는 김에 여자친구를 찾을 수 있다.

이리와 보니 여자애가 상상도 못했는데 남자들이 적지 않았다.

말을 끝내자 그는 헤헤 웃었다.


"이제 우리 혼자 침대를 두 개씩 자자."

소진은 유머러스하게 말했다.

그들 기숙사는 6인간으로 지금 세 사람밖에 안 살고 있다.

샤오진처럼 연습을 하고 있는 두 젊은이가 옆에 아무도 감독하지 않았어도 게으름을 피우지 않고 연습을 하고 있다.


왕도:


기술을 좀 배우면 나중에 일을 찾기 쉽다


스무 살의 왕타오는 2010년부터 직장에서 일하면서 "오자마자 3개월 동안 보조공을 했다"며 재봉틀을 연습했다.

"그때 급여도 1700원이었는데, 지금 모든 것을 합치면 2000여 위안이 된다."

그가 말하는 시간, 분홍색 어린이 상의를 다 바느질했다. "이것은 가장 번거로운 옷이 아니다. 어떤 옷은 잘 꿰매고 상표를 꿰매야 한다."라고 그가 옷을 뒤집어 옷깃을 가리키며 말했다.


말중에 그의 옆에 쌓인 옷을 다 꿰맸다.

그는 재봉틀에 놓인 공책 하나를 가지고 와서 펜을 위쪽에 몇 개 썼고, 마지막에는 ‘390 ’을 썼다.

“자기가 계산을 하고, 숫자가 있다.”

왕타오 씨는 월급이 계급이고 처음에는 매우 느리고 하루에도 300건을 꿰매고 나중에는 빨랐고, 많을 때 550여 건을 바느질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말을 마치자 그는 일어나서 다시 옷 한 봉지를 안고서도 머리를 들고 바쁘게 일하기 시작했다.


왕타오 집은 강소이다. 그는 친척을 따라 청도에 왔고, 이전에 고향에서 식당 종업원을 거행하였다.

지금의 일에 대해 왕타오는 부모님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것은 여자의 일이고, 남자아이는 출세할 것이 없다"고 말했다.

왕타오는 가끔 자신도 그렇게 생각할 수 있지만, 이 일은 기술을 좀 배워도 쉽다고 생각했다.

  • 관련 읽기

산채 복장이 잘 팔린다 & Nbsp

24시간 내내 방송하다
|
2012/2/27 14:58:00
29

손가락 사이의 모래는 늘 그대로 맑고 우아한 자태를 만든다

24시간 내내 방송하다
|
2012/2/27 14:50:00
10

야고르 복장은 왜 자꾸 조작을 해서 소비자를 유유유합니까?

24시간 내내 방송하다
|
2012/2/27 14:03:00
32

스타일을 바꾸는 의상 작은 사장님의 고민.

24시간 내내 방송하다
|
2012/2/27 10:22:00
14

2012 남성복 유행 트렌드: D &G 남성복 봄 여름 신상

24시간 내내 방송하다
|
2012/2/27 10:11:00
33
다음 문장을 읽다

미나바 2012 봄 여름 신상 패션쇼 전시 시대 풍채

2월 16일 신강여성'정려공정 '패션전시 시리즈 중 하나인 미나바는 2012년 봄 여름 신상 패션쇼'가 우루무치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