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신발 기업은 환율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노동자들이 “ 돈을 줘도 잔업을 원하지 않는다 ” 고 했다

2011/1/18 15:01:00 47

인민폐 환율 차세대 근로자 임금 대우

얼마 전에 하문으로 출장을 가는 기필자는 신발을 수출한 오랜 친구와 교류했다.여러분, 곧 얘기할 거예요.인민폐 환율화제.2011년 인민폐 중간 가격은 최근 6.6대 관문을 돌파했다.도대체 이런 환율이 수출상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오랜 친구의 답변은 위안화의 재평가 10%가 그들에 대한 영향이 크지 않다고 놀랍다.그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은 환율 문제가 아니라 차세대의 것이다농민 노동자“ 돈을 주고도 야근을 하기 싫다 ” 고 말했다.이 때문에 이들 회사는 산업을 내륙으로 옮기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구두로 말하자면 위안화 재평가 10% 도 증가 원가를 모두 미국 수출업체에서 실제 가격 상승도 1달러도 안 되는 미국의 수익률이 미국 수출상과 상당한 소폭 이율에 그쳤기 때문에 영향은 크지 않다.사실 지난해 푸스콘과 사과의 가치 사슬에서 이런 현상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


미국인들이 이런 환율 비용을 부담하기 위해 베트남이나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로 이주하는 것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지난 몇 년간 이런 상황이 발생한 것은 이미 2005년 환율 이후 인민폐 환율이 환율의 실제 상승폭은 20% 여 명의 미국인들이 이미 새로운 제조기지를 찾고 있다.그러나 이들 시장의 물류 배송 시스템과 전체 인프라 건설이 중국보다 몇 년 뒤처지고 베트남 등지의 근로자들은 중국의 농부들 같지 않은 근로자들처럼 높은 강도 초과 근무를 받고 싶어 한다.계산해 보니 사실 원가가 별로 싸지 않다.


일부 중국수출상들은 적어도 미래의 10년은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그럼 10년 뒤면 어떨까? 아무도 모른다.


환율 원가 상승에 대한 일부 수출상들은 차세대 농부들이 높은 강도 노동에 대한 인내력을 더 우려하고 있다.중국의 신발 수출상들은 차세대 노동력이 생활질에 대한 요구를 높이고 높은 강도 초과 근무를 하는 근로자들이 점차 감소하고 있다.


전세대 농부들과는 달리 현재 이 세대의 농부들 집안의 형제자매는 가족을 부양하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지 않고, 게다가 일세대의 아르바이트자들은 이미 집안에 일정한 재산을 쌓아 현지의 생활 수준에 어려움을 겪지 못했다.이 사람들은 고강도 작업 상태를 견디는 인내력도 한계가 있다.


이런 현상의 나타난 필자는 상당히 토론할 만하다.한편으로는 중국 경제의 장기성장을 반영하는 일부 농부들 가정이 과거의 극심한 빈곤상태를 벗어나 소득과 캐주얼의 균형을 챙기기 시작했다. 또 다른 한편으로는 중국 수출상들이 농민공 대우를 높이는 데 부족하다면 ‘돈도 주지 않겠다 ’가 자측이 제공하는 대우 부족을 이해할 수 있을까?


이 세대 농부들이 전세대처럼 강도 높은 야근을 견뎌야 한다는 점을 더 깊이 파고드는 것이 아니냐고 말했다.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권리 전대 농부들이 그렇게 부지런히 살아가는 것은 그들의 다음 세대를 위해 더 잘 살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앞으로 30년의 수출이 농부들의 높은 강도로 근무를 해야 한다면 중국의 진보가 어디에 있을까?


중국 수출상들이 환율 상승을 우려하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민공황이 불안해하고 있다. 신축성 없는 인민폐 환율 메커니즘이 ‘민공황 ’을 위해 일정한 책임은 시장이 자원 배당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이른 일찌감치 선진기술로 업그레이드된 노동밀집형 기업들은 여전히 중국 인력을 압착해 생존할 수 있고, 기술적 함량이 있는 수출업체들은 더 높은 의가공간을 갖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어떻게 중국수출상들의 우려를 해결합니까? 이런'돈도 안 주고'에 대해서.신세대 노동자필자의 이해는 관건이 관건인지 수출상으로 바뀌어야 한다: 개진 과정 감소 주파수 감소; 아니면 대폭 상승임금 대우이 농부들이 초과 근무를 원할 지경까지 이르게 하다.이 두 가지는 분명 쉽지 않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필수다.

  • 관련 읽기

충칭 제화 산업이 새로운 ‘ 귀향 붐 ’ 을 맞이하다

노동력 부족
|
2011/1/18 14:56:00
69

용공황 이 앞당겨 주 삼각 중소기업 이 ‘ 겹겹 한파 ’ 를 당했다

노동력 부족
|
2011/1/18 11:44:00
50

인구 이익은 계속 존재한다 — 의류업: 근로난의 배후 위험과 기회

노동력 부족
|
2011/1/17 14:20:00
49

“ 민공의 부녀자 ” 는 강서원화 기업을 견디기 어렵다

노동력 부족
|
2011/1/15 16:48:00
83

주 삼각 방직업 조사: 설날 용공 기습

노동력 부족
|
2011/1/15 11:30:00
78
다음 문장을 읽다

타이베이 한자 문화절 의류 쇼: 바늘, 갈고리 직법 현 입체 한자

중신망 1월 18일'중앙사'에 따르면 제7회 한자문화제 패션쇼가 17일 오후 등장했다.과거에 직접적으로 천에 한자를 찍는 것과 달리 2011년 니트, 갈고리직 기법으로 입체한자를 나타낸다. 예를 들면 망토 포켓의 클립 카를 ‘나무 ’자로 만든다. 양장 어깨끈은 천으로 ‘편지 ’자를 엮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