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상도 강호의 병법

2008/5/4 16:45:00 27

상도 강호의 병법

십만의 대중으로 천하가 감히 막지 못하여 환공도, 7만의 대중으로 천하를 막지 못하고, 오기도, 삼만의 대중으로 천하가 감히 막지 못할 것이다.


손무는 《 손자 13편 》 병법으로 천하 병사가 되었다.

손자 병법은 가장 귀중한 자이다.

《 손자 병법 》 은 “ 까닭과 싸움을 잘하는 자는 기세를 구하고, 남에게 책임을 지지 않으므로, 다른 사람을 택할 수 있기 때문에 임세를 할 수 있다.

세력을 막론하고 그 싸움은 마치 목석처럼 돌아간다.

전쟁에서 힘이 생기기 때문에, 전국이 원석처럼 돌아가는 형상을 만들어, 천길 산으로 쌓여 있다.

그러므로 “ 싸움을 잘하는 기세 ” 는 마치 둥근 돌을 타고 천 길 산 (山) 을 도는 것 같다.


손빈도 귀하다.

손빈은 역대로 귀세 ”, “ 상세 ” 의 미유, 손빈은 자신의 이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인세의 기세를 주장하고, 다른 나의 정, 적정, 천상, 지후, 진법 각 조건에 따라 내가 적에게 이롭지 않은 새로운 “ 세 ” 라고 주장했다.

만약 그가 적아의 양군이 상당하고, 두 장군이 서로 마주보고 견고하고 견고한 상황에서 먼저 ‘ 경솔하게 먹어라 ’ 를 주장하고, 적을 유인하여 ‘ 솔솔 ’ 을 설치하고 공격한다.


고인 선가가자, 범아, 백규 (백규)가 사람을 택하여 임명할 때 문제를 제기했다.

사람을 가려 임임할 때는 기업가를 통해 강력한 기업 관리를 꾀하는 것이다.


이 외에도 중국 고인 중 당명장 이정 명주원장, 청국부, 등등은 모략을 하는 사람이라면 모두 세력을 중시할 것이다.

중국 모략사의 중요성.


기업은 바둑, 기업가는 바둑, 바둑을 잘하는 자는 세력을 모색하고, 바둑을 잘 할 줄 모르는 자이다.

세력을 모색하는 것은 기업이 작은 싸움을 하고 약승강으로 이기고, 소수로 이기는 것이고, 어쨌든 한 마디는 세력을 도모하는 싸움이다.

백화점은 전쟁터처럼 삼류 기업이 일을 하고, 이류 기업이 시장에 다니고 일류 기업들이 기세를 부린다.

사실 마케팅도 그렇다.

가장 똑똑한 마케팅은 시장에서 시세를 심사하고 순세한 것이다.


마케팅의 본질은 ‘ 영세 ’ ‘ 모세 ’ 이다.

세력을 모략하는 자는 비로소 시장의 견고하고, 작은 돈을 써서 큰일을 치르게 된다.


‘ 용세 ’ 이론은 중국이 예로부터 극히 강조한 책략의 보전이다.


왜 이렇게 말해요?


약자가 약한 것은 주관적인 원인이 약하기 때문이다. 강자가 강한 것은 주관적인 이유이기도 하다.

약승을 실현하려면 약자는 객관적인 환경을 빌려 자신을 증강시켜 객관적인 환경을 이용하여 강자를 약화시켜야 한다.

이것은 빌려 쓸 수 있는 객관적 환경은 바로 세이다.


조세란 바람은 잡을 수 있고, 그림자가 있으면 잡을 수 있고, 차세는 구름이 달을 굽는 데 있다.

융세는 집합 추세에 달려 있고, 울성대세를 이룬다.

공세는 자발적으로 출격하고 풍류를 이끌고 수세에 달려 있다.

경영 추세는 무리의 기세를 지니고 시장을 뒤흔들고 마케팅 가적을 창조하는 데 있다.


현재 중국 상도 강호의 각 분야에서 강자는 승리할 수 없을 정도로 강렬하다. 약자는 약자가 경쟁에 참여할 수 없는 것이 없다.


강과 약한 사이에는 경위가 그리 분명하지 않다.

아무리 강한 강자도 그 약점이 있다. 이 약점 때문에, 강점, 순식간에 약자가 될 수 있다. 아무리 약한 약자도 그 강점이 있다. 이 강점 때문에, 약점 때문에 순식간에 강하게 변할 수 있다.


관건은 그 점을 찾는다는 점이다. 그 점은 강약의 역량 대비의 관건이다.


상도 강호에서 대세한 고전은 통일윤활유, 미이 전쟁이 폭발하는 동시에 통일윤활유는 "마찰을 적게 하고 윤활유를 좀 더 많이 한다"고 말했다.

광고가 거의 동시에 중앙 시청에 나타난다.

무언비한 브랜드에서 일선 브랜드 반열에 신속하게 들어섰다.

몽소의 신오와 신육이 하늘로 날아오르는 세도 고전이다.


조세에 가장 능한 기업은 여전히 몽소다.

슈퍼 여성이 서민 스타몽을 이루며 시청률이 화제를 모은 동시에 기업은 가장 큰 수익자였다.


세심한 경전은 삼구제약이다.

코마스 사건이 방송 뉴스에 등장한 이후 10여 시간, 삼구제약 삼구 감기 충약 광고가 처음 중앙 광고에 등장해 뉴스부터 전화회의까지 광고제작부터 CF제작까지 10여 시간, 39제 약의 최대 수혜자가 됐다.

손자가 “ 병사가 귀승하는 것은 오래되지 않는다.

전칙 속전속결.


중소기업과 대기업이 자원을 병합하는 것은 소아과, 용병포석보다 병소소소보다 병소소소함이다.

작전무기보다 소미에 보총이 비행기 대포에 대처하는 것이 틀림없다.

제품보다 기술, 특허 등 장벽이 있다.

인재보다 문 앞에 서늘한 차마.

그럼 뭘 겨루어?

공수양인가요?

아니면 힘껏 싸우는 거야?

최선의 방식은 ‘ 세 ’ 이다.

조세, 차세, 용세.

뇌백금은 이 방면 무고인의 고전, 50만 시장이 자금을 가동해 80년대 미국에서 이미 출현하고 팔리지 않은 제품이다.

선동적인 새로운 이름을 바꿔 대량의 경제실혜 신문연문과 복제 기술을 선언하고 20세기 세계 2대 발명을 선언했다.

실체 불명의 신문은 뇌백금의 연문을 무료로 전재하고 있다.

뇌백금이 성공해서 빨리 성공했다.

세력이 사옥기둥에서 극도로 쓰였다.


‘ 세 ’ 는 물론 중요하지만, 전쟁에 접착된 상태에 비합하는 것은 종합 자질이다.

‘ 세 ’ 를 통해 빠르게 성장한 기업은 공격 후의 방어에 들어가야 한다.

병법은 ‘ 공격 ’ 도 ‘ 방어 ’ 를 중시한다.


당시의 조세의 명전과 더불어 이미 몰락한 왕의 ‘애도 ’, ‘진지 ’가 신속하게 확장된 후 기쁨이 어지러워 의식을 잃고 제후의 자리에 앉지도 않고 엉덩이를 따뜻하게 데우면 남칭하려 했다.

중국 역사상의 이자성 형신과 겸비하다.

진공행세는 이들을 위해 공훈을 세웠고 수비의 결점은 수비의식도 없이 태양부터 지평선까지 사라지는 것은 일조일석일 뿐이다.


도료 업계의 ‘ 부 아 ’ 는 페인트를 마시면 ‘ 삼 ’과 칠을 한 번 하면 유명하다.

여러 해 만에 부아와 삼화칠을 기억할 수 있는 것은 그 해의 번화였다.

부아의 행동은 현실적인 환경적 의미가 있고, 삼화의 방법은 순수한 장난일 뿐이다.

형세도 양날의 검으로, 조세가 심상치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국의 대감독 장예모도 조세 고수다.

영화'영웅'은 오프닝부터 개봉 뉴스까지 끊이지 않고, 시사회는 동남아 모든 대형 해적판상들이 몰래카메라를 품고 등장했다.

영화 관객의 평론은 어떻든 상관없이 ‘영웅 ’은 당시 중국 영화 구시가 되었다

  • 관련 읽기

품격 은 기업 문화 의 영혼 이다

캐주얼
|
2008/5/4 16:39:00
23

황자호는 “ 주권 격려 ” 라고 말했다

캐주얼
|
2008/5/4 16:38:00
21

마케팅 매니저가 5수를 제압하다.

캐주얼
|
2008/5/3 16:42:00
18

마케팅 매니저가 5수를 제압하다.

캐주얼
|
2008/5/3 16:41:00
19

마케팅 매니저가 5수를 제압하다

캐주얼
|
2008/5/3 16:41:00
18
다음 문장을 읽다

구두로 마케팅 6단계를 전파하다

마케팅 6단계